숙면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 | 지큐 코리아 (GQ Korea)

숙면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

2021-02-15T16:47:41+00:00 |how to|

 

SELF SCALP MASSAGE 
숙면에 도움이 되는 두피 & 전신 마사지.

Step 1 자기 전 두피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숙면에 도움이 된다. 부드러운 솔의 빗으로 목부터 두피까지 부드럽게 쓸어 올린다.

Step 2 손가락의 힘을 빼고 이마 끝부분부터 정수리까지 지긋이 누른 뒤 두피 전체에 작은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Step 3 특히 뒤통수의 움푹 들어간 부분인 풍지혈을 손으로 꾹꾹 눌러주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

Step 4 마지막으로 귀밑부터, 겨드랑이, 사타구니, 무릎 뒷부분 등 림프절이 있는 부분을 순서대로 마사지한다.

 

SELF FOOT MASSAGE
잠들기 전 몸을 이완시켜줄 발 마사지 루틴 2.

Step 1 38~40도의 따듯한 물에 15분 정도 발을 담가 몸의 긴장을 풀어준 뒤, 발꿈치부터 발끝까지 천천히 눌러준다. 너무 뜨거운 물은 오히려 뇌를 자극해 숙면을 방해하니 주의할 것.

Step 2 특히 발바닥의 움푹 들어간 용천혈 부위를 엄지손가락을 활용해 집중적으로 꾹꾹 눌러주면 불면증 예방 및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 혈액순환과 몸의 부기를 빼는 데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