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겨울용 나이트 케어 제품의 모든 것

2021.02.19GQ

긴긴 겨울밤을 위한 나이트 케어의 모든것.

“Face”

NIGHT CREAM 
자는 동안 쉬지 않고 피부를 관리해줄 나이트 케어 제품 7.

위부터 | 피부의 생기와 탄력을 강화하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세럼 15만7천원(50ml), 에스티 로더. 강황에 함유된 커큐민 성분이 피부에 광채를 부여하는 툴라사라 퍼밍 오버나이트 슬리핑 마스크 8만5천원(50ml), 아베다. 밤사이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는 인텐시브 블루밍 슬리핑 마스크 7만원(80ml), 아티스트리. 피부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해 탄력을 주는 블랙티 퍼밍 오버나이트 마스크 12만5천원대(100ml), 프레쉬. 깊은 주름까지 관리하는 슈퍼 레스토러티브 나이트 크림 18만원(50ml), 클라랑스. 자연 유래 성분들이 밤사이 안색을 밝히고 영양을 공급하는 골드 리커버리 인텐스 컨센트레이트 P.M 50만원대(6ml, 4개), 샹테카이. 캐비아 성분이 피부를 정돈하고 탄력을 높이는 스킨 캐비아 럭스 슬립 마스크 프리미어 슬리핑 팩 49만8천원(50ml), 라프레리.

Tip 1 똑똑하게 나이트 케어 제품 고르는 법.
밤에는 체내에서 황산화제인 멜라토닌이 생성된다. 이는 숙면을 유도하고 신체 기능과 피부 컨디션 회복을 돕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다. 나이트 케어 제품은 이런 멜라토닌의 생성을 돕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손상된 피부 세포를 회복시키기 위해 보습과 영양 및 피부 노화 예방에 중점을 둔다. 비타민 C, 레티놀, 히드로퀴논, 콜라겐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지 체크할 것.

Tip 2 피부 타입에 따른 나이트 케어 방법.
지성 피부 나이트 케어 제품이 가진 고보습, 고영양 성분이 지성 피부에는 오히려 유분감을 유발할 수 있다. 스콸렌 성분이 함유된 산뜻한 밤 타입 제품을 고를 것. 흡수력이 빠르고 유·수분 균형을 맞춰준다. 건성 피부 낮 동안 건조해지고 손상된 피부를 위해 밤에 충분히 수분을 채워주는 것이 좋다. 올인원 제품보다는 수분 케어에 집중한 세라마이드나 콜레스테롤, 지방산이 적절히 함유된 크림 타입 제품이 효과적이다. 복합성 피부 외부 환경과 피부 컨디션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 복합성 피부의 핵심은 피부 장벽 강화다. 세라마이드 성분이 집중적으로 함유된 나이트 마스크나 크림 타입을 고르자. 여드름성 피부 피지를 조절하고 여드름 자국의 색소 개선에 도움이 되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들어간 가볍고 산뜻한 제형의 에센스 제품을 추천한다.

NIGHT CLEANSING
나이트 케어의 첫걸음. 밤에 쓰면 더 좋은 클렌징 제품 6.

스위트 아몬드 오일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너리싱 클렌징 밤 8만2천원(100ml), 딥티크.

피부 수분을 지키면서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이드랄리아 젠틀 엑스폴리에이팅 클렌징 마스크 7만8천원(100ml), 산타 마리아 노벨라.

유분감 있는 잔여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하는 어드밴스드 나이트 마이크로 클렌징 밤 5만6천원대(70ml), 에스티 로더.

모링가 성분이 피부 정화 작용을 돕는 엑스트라 컴포트 안티-폴루션 클렌징 크림 4만2천원(200ml), 클라랑스.

부드럽게 문지르기만 해도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하는 페이셜 트리트먼트 클렌징 오일 7만원대(250ml), SK-II.

화장품 잔여물은 물론 각질과 블렉헤드 등 노페물을 깔끔하게 지워주는 듀얼 브러시 클렌저 34만9천원, LG전자 프라엘.

“Head & Scalp”

HEAD & SCALP SOLUTION
잠들기 전 머리끝부터꼼꼼히 관리한다. 두피 & 모발 케어 제품 6.

영양을 공급해 두피 장벽을 보호하는 프라마사나 프로텍티브 스칼프 컨센트레이트 5만4천원대(75ml), 아베다.

실크와 블랙시드 오일 성분이 모발을 부드럽게 관리하는 실크 인 캡슐 헤어 마스크 1만2천원(4ml, 6개), 실크 테라피.

민감해진 두피를 즉각적으로 진정시키는 아스테라 프레시 두피 진정 세럼 5만원대(50ml), 르네 휘테르.

두피와 모발의 유·수분 균형을 맞춰주는 세린 스칼프 수딩 리브-온 트리트먼트 6만3천원대(50ml), 오리베 by 라페르바.

자기 전 마사지하듯 두드려 세럼을 바르면 탈모에 효과적인 더마 리페어 부스터 세럼 2만5천원(100ml), 닥터벨머.

두피 각질을 제거하고 마사지해주는 초경량 헤드 마사지기 16만원, 데이지스토리.

Q&A 머리는 밤에 감는 게 좋을까 아침에 감는 게 좋을까? 두피 건강을 위해선 밤에 감는 게 좋다. 낮 시간 동안 대기로부터 쌓인 노폐물이 두피의 분비물과 뒤섞인 채로 밤새 모공에 쌓이면 두피 재생과 모낭 세포 활동을 방해한다. 이는 장기적으로 두피와 모발 건강을 악화시키고 탈모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된다. 단, 밤에 머리를 감은 경우 충분히 말린 후 잠자리에 들 것. 습한 상태에서 그대로 잠들 경우 두피에 균이 생겨 오히려 역효과를 나을 수 있다.

“Eye”

SPECIAL EYE CARE
나이트 케어의 핵심. 눈가를 관리해줄 아이 케어 제품 12.

위부터 | LED 미세 전류가 눈가 피부 조직과 근육을 자극해 탄력을 더해주는 더마 LED 아이 케어 59만9천원, LG전자 프라엘. 비타민 A 레티놀 성분이 눈가와 목 부분의 주름을 개선하는 비타리프트-A 아이&넥 나이트 크림 4만원(20g), 닥터디퍼런트. 눈가를 비롯해 팔자와 미간까지 관리하는 레티놀 DX 트리트먼트 크림 9만원(30ml), 차앤박. 오이 추출물과 블루베리 오일이 눈가 부기와 다크서클을 줄여주는 코튼 시드 아이 밤 6만3천원대(15ml), 라부르켓. 골든 캡슐이 눈가 피부를 밝혀주는 이모르뗄 리셋 아이 세럼 8만원(15ml), 록시땅. 대나무 추출물이 눈가를 촉촉하게 해주는 세브드 밤부 아이크림 3만8천원(15ml), 에르보리앙. 블루라이트를 차단해 눈가 노화를 방지하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아이크림 9만9천원(15ml), 에스티 로더. 눈가에 생기를 주는 비드 포쉐 아이 세럼 5만8천원(10ml), 불리 1803. 산뜻한 젤 타입으로 부드럽게 발리며 눈가에 생기를 부여하는 하이드라-에센셜 아이 마스크 4만8천원(30ml), 클라랑스. 천연 해조 성분과 골드 세럼이 눈가의 콜라겐 생성을 돕는 골드 에너자이징 아이 리커버리 마스크 29만8천원(19g, 8개), 샹테카이. 눈가 장벽을 강화하는 어드밴스드 시카 아이크림 2만5천원(25ml), 닥터벨머. 장미꽃 성분이 눈가에 활력을 주는 LXP 얼티미트 퍼펙팅 아이크림 22만원대(15g), SK-II.

Night Care Yes or No
침구의 종류도 불면증과 관계가 있다. Yes 까칠한 소재의 침구는 숙면을 방해하고, 피부도 자극한다. 침구의 청결 여부도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직접적인 요인이므로 주기적으로 관리할 것.
나이트 케어 제품은 두껍게 듬뿍 발라야 효과적이다. No 적당량을 넘어 과도하게 바를 경우 피부가 좋은 성분을 흡수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모공을 막아 피지 분비를 방해해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저녁 세안은 노폐물 제거를 위해 세정력이 강한 제품을 써야 한다. No 세정력이 강한 제품은 피부의 천연 보습 인자까지 자극할 수 있으므로 약산성 클렌저로 60초 이내에 세안하는 게 가장 좋다.

“Insomnia”

NIGHT THERAPY
편안한 밤을 위한 공기를 채워줄 향 7.

라벤더 향이 심신 안정과 긴장 이완에 효과적인 훼이으 드 라반드 캔들 8만2 천원(190g), 딥티크. 평화로운 이탈리아 시골 캄파뉴 지방의 자연 향기를 담은 레 부지 퍼푸메 캔들 21만5천원(300g), 불 리 1803. 흙 내음과 시트러스 향이 마음 을 편안하게 해주는 베아트리체 오일 버 너 블렌드 4만5천원(25ml), 브라스 오 일 버너 21만원, 모두 이솝. 싱그러운 과 일 향이 방 안 공기를 상쾌하게 만드는 멜로미르틸로 디퓨저 8만3천(200ml), 라보라토리오 올파티보. 고요한 밤에서 영감을 받은 노떼 칸델라 프로퓨마타 캔 들 10만8천원대(200g), 산타 마리아 노 벨라. 진저 루트 오일이 복잡한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롤온 아로마 오일 3만3천 원(10ml), 이솝.

    패션 에디터
    신혜지
    포토그래퍼
    김래영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