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피식대학 유니버스

2021.03.04차동식

한사랑 산악회 김영남 회장과 05학번 옷 잘 아는 형들 UCC 찍어주는 민수, 그리고 맨날 킹 받는 임플란티드 키드의 관계가 궁금하다면? 피식대학 채널이 촘촘하게 쌓아 올린 방대한 세계관, 그 유니버스에 대해.

1.한사랑 산악회 ‘우리 모두가 인생의 주인공이다’ 라는 그런 마인드를 가지고 살아가길 바라는 우리네 아버지들의 소소한 일상을 엿볼 수 있다. 매 산행마다 인생의 교훈을 하나씩 안겨준다.

열정 넘치는 산악회 회장, 김영남 삼천리 자전거 직영점 2개 대리점 3개, 총 5개를 운영하는 한사랑 산악회 회장. 산행 시작과 끝에 “열정, 열정, 열정!” 을 외치는데, 이 구호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당신 멋져(당당하게, 신나게, 멋지게, 가끔은 져주자!)’  같은 다양하고 창의적인 ‘건배샤’를 좋아하는 편.

뮤직 이즈 마 라이프! 배용길 한사랑 산악회 회원이자 고양시에서 엘비스 프레슬리 LP바 운영 중인 사장님. 미국에 이민을 갔던 그는 1976년도 즈음부터 LP 모으기 시작했다. 현재 사랑이 마지막 사랑이길 바라며, 음악과 술, 낭만이 있는 노후를 추구한다. 회원들 중재도 그의 몫. 

느려도 괜찮아 정광용 한사랑 산악회 회원이자 배재 학당에서 학생들 가르치는 물리 교사. 말과 행동이 지나치게 느려서 일각에선 ‘쟤물포(쟤 땜에 물리 포기)’의 원조라는 썰도 있지만, 중용의 미를 실천한다. 당뇨 때문에 단 것 먹으면 안돼서 산악회 모임 때 일탈하는 중.

행복 전도사 이박사, 이택조 한사랑 산악회 ‘이박사’로 통하며 김영남을 제치고 회장직을 노리고 있는 야망가. 영등포 상가번영회 5회 회장, 영등포구청장배 게이트볼 최연소 13회 우승자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아버지의 페르소나를 가장 잘 표현해 ‘이택조’ 채널을 따로 운영 중. 

2. 05학번 이즈 백 싸이월드? 민들레 영토? 캔모아? 테크토닉? 2005년 가장 뜨거웠던 형들의 패셔너블한 일상. UCC를 찍는 김민수만 유일하게 2021년을 살고 있다.

 

김영남 아들 김민수  ‘05학번 이즈 백’ 화자이자 패션 좋아하는 형들의 UCC를 촬영하는 장본인. 힙합과 빈지노를 좋아해서 형들과 최근 딩고 킬링벌스까지 출연했지만, 닮은 꼴로 급부상 중인 언더그라운드 래퍼 임플란티드 키드와는 다르다.

배용길 아들 배용남 05학번으로 편하게 ‘빈티지형’이라고 부르면 된다. 구제에 대해서 모르는 거 물어보면 다 대답해준다. 만날 때 마다 인사를 중시하고 싸이월드 세기의 커플이었던 반유니와 이별한 상태. 담배는 늘 물고 있지만 여러 이슈가 많아서 불을 붙이지는 못 한다.

정광용 아들 정재혁 페도라를 사시사철 착용하는 08학번 혁이형. 패션에 대해 모르는 거 물어보면 된다. 한때 동대문에서 테크토닉 최강자로 군림했으며 유로 옴므에서 모델 제의를 받은 적도 있다. 아버지 닮아서 느리고 차분한 말투. 

배용남 라이벌 쿨제이 대한민국 최고 패션몰 로로코의 패션 황태자 양대 산맥. 하나는 배용남이고 또 다른 하나가 쿨제이다. 한때 구제나 제품 사입이냐를 놓고 용남과 싸웠지만 혁이의 중재로 준코에서 화해를 하고 다시 뭉쳤다. 

3.B대면 데이트 코로나 19 시국 청춘들의 사랑 찾기. 비대면 소개팅에 나온 다섯 명의 남자들이 하필 이렇다. 

누나 마음 사냥꾼, 임플란티드 키드 코로나 19 특수 상황으로 ‘B대면 데이트’를 시작한 ‘영 칠린 더 호미’ 레이블의 수장이자 프로듀서, 래퍼. “킹 받네” “선 넘네”를 비롯해서 말 끝 마다 욕을 하는 편. 킬링 벌스에 본인이 아닌 김민수가 나갔다는 것에 킹 받는 중이다.

중고차 딜러 차진석 수원 명석 중고차에서 이사직 맡고 있으며 비염으로 인해 코를 훌쩍이는 습관이 있다. 20대 때는 3 시리즈 같은 스포티한 여성을 선호했다면 30대인 지금은 S 클래스 같은 정숙한 여인을 비대면 데이트로 찾고 있다. 용남이형과 닮은 꼴. 

노빠꾸 카페사장 최준 커피가 좋아 에티오피아 유학을 간 철 없는 카페 사장이자 쿨제이 닮은 꼴. 마지막 연애는 엊그제로, 매일 같이 사랑을 한다. 시키지 않았는데 노래도 부르고 진짜 너무 싫은데 너무 좋아서 사람을 몸서리치게 만든다. 

사랑에도 다단계가 되나요? 방재호 미래와 건강을 판매하는 뉴라이프 디스트리뷰터로, 미래를 함께 설계해나갈 수 있는 여성분을 비대면 데이트로 찾고 있는 중. 정재혁과 외모도 닮았지만, 미래 비전에 대한 강한 확신이 있다는 점도 닮았다. 

I’m tipsy..외로운 남자, 이호창 김갑생 할머니김 미래전략실 전략 본부장 이호창. 재벌 3세가 왜 이런 소개팅 나왔냐고? 내 여자만큼은 내가 원하는 사람을 찾고 싶어서. 그런데 직원에게 고함치는 영상이 유출되며 인성 논란에 휘말렸다.

 

    에디터
    글 / 서동현(프리랜스 에디터)
    이미지
    피식대학 유튜브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