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로 가득 찬 새로운 공간 3 | 지큐 코리아 (GQ Korea)

전통주로 가득 찬 새로운 공간 3

2021-04-20T19:35:14+00:00 |food|

막걸리부터 증류주까지, 우리 술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새로운 곳들을 한 곳에 모았다.

애주금호
가게 이름에서부터 술에 대한 애정이 묻어나는 애주금호가 지난 1월 금호역 근처에서 문을 열었다.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인 천수현 대표가 직접 추천하는 전통주와 내추럴와인으로 공간을 가득 채웠다. 쿠캣마켓 코엑스몰에 전통주 섹션을 만들어 2030 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던 천수연 대표는 애주금호에선 더 다양한 종류의 술을 라인업하며 전통주를 사랑하는 매니아들까지 만족시키고자 한다. 현재 대략 150종류의 술이 입점되어 있는데, 인터넷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제품들까지 그득해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재미가 있다. 이곳은 보틀샵이면서 동시에 바로도 운영 되고 있어 현장에서 술을 맛보는 것도 가능하다. 사전 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안쪽에 마련된 룸에서 프라이빗하게 다양한 우리 술과 함께 간단한 음식들을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매봉길 50 옥수파크힐스상가 B105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바는 ~21:00)
인스타그램 @aejoo_geumho

공간 뒷동산
입구에 보이는 귀여운 로고와 명랑하게 넘실대는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는 공간 뒷동산은 작은 양조장이면서 술과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술집이다. 양조장에서 직접 만든 탁주 ‘뒷동산’은 이 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데, 자연스러운 단맛과 산미가 어우러져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 술과 곁들일 수 있는 음식들도 훌륭하다. 백고동 숙회, 양념더덕구이 등 제철 재료들을 활용한 계절 메뉴들을 그 때마다 맛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다. 음악에 일가견이 있는 대표가 부정기적으로 여는 음악 이벤트도 놓칠 수 없다다. 술과 음식, 음악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이 곳은 현재 코로나로 인해 임시로 영업 시간이 운영되고 있으니 방문 전 인스타그램을 확인해 볼 것.
주소 서울시 성북구 삼선동1가 23번지 1층
영업시간 수-금 17:00 ~ 22:00, 주말 15:00 ~ 22:00
인스타그램 @duidongsan_our

전술가
아늑한 느낌의 바가 지난 2월 삼각지역 근처에서 새롭게 오픈했다. 다른 바들과 달리 전통주 만을 다룬다는 점이 포인트다. 전통주의 맛을 더하는 매장의 한국적인 인테리어도 인상적이다. 오픈한 지 얼마 안됐지만 다양한 전통주 셀렉션과 이 곳에서만 볼 수 있는 메뉴들이 입소문을 타면서 사람들이 북적인다. 삼계닭, 된장 오리다리 찜 등 현대적으로 보양식을 풀어낸 메뉴들은 술 맛을 더할 뿐만 아니라 든든한 한 끼 식사도 가능해 귀한 대접받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함께 전통주 소믈리에 자격증을 가진 사장님이 직접 추천해주는 술을 더한다면 완벽한 식탁을 완성할 수 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62다길 1 우측, 1층
영업시간 매일 17:00 ~ 22:00
인스타그램 @jeonsool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