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s

상반기, 주목해야 할 볼보의 신형 엔진

2021.04.20GQ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이 B6엔진을 품고 새로 출시됐다. 

 

Volvo S90 B6 AWD Inscription

볼보의 S90은 새로운 럭셔리의 상징으로 자리한 XC90과 함께 볼보의 혁신적인 모듈화 플랫폼인 SPA(Scalable Product Architecture)를 기반으로 설계된 5인승 4도어 플래그십 세단이다.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 스칸디나비아 디자인과 인간 중심의 철학이 반영된 인테리어, 그리고 전동화 파워트레인과 첨단 인텔리세이프(IntelliSafe) 기술은 럭셔리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특히 2021년식 S90 모델은 여러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인정받은 독창적인 디자인에 3D 형태의 아이언 마크와 그릴 디자인, 시퀀셜 턴 시그널이 포함된 테일램프 등 새로운 디테일이 적용됐다.

B6 Engine

특히 새롭게 탑재된 B6엔진은 기존 T6엔진을 대체하는 가솔린 기반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이다. 볼보자동차의 글로벌 전동화 계획에 따른 친환경적인 미래 전략의 교두보이자, 나침반인 셈이다. B6엔진의 요점은 제동 과정에서 생성된 에너지를 회수해 다시 가솔린 엔진을 지원하는 친환경적인 시스템이다. 여기에 상시 사륜구동(AWD) 시스템과 부드러운 8 단 기어트로닉 변속기는 민첩한 엔진 반응을 이끌어낸다.

 

B6 강력한 파워 트레인

B6엔진은 특히 저 마찰 엔진 기술과 혁신적인 엔진 관리 시스템, 커먼 레일 직분사와 통합된 전기식 슈퍼차저, 나아가 터보 기술의 조합은 모든 속도에서 엔진의 출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최고 출력은 300마력(5,400rpm), 최대 토크는 42.8 kg∙m(2,100 ~ 4,800rpm)이며 정지상태에서 6.6초만에 시속 100km까지 도달한다.

차 안에서의 럭셔리한 경험

2021년형 S90은 스웨덴 오레포스의 크리스탈 기어노브와 영국 하이엔드 스피커, 바워스&윌킨스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한다. 또 어드밴스드 공기 청정 등 최상의 럭셔리 경험을 완성하는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천연 나뭇결이 살아있는 대시보드와 센터콘솔 등의 데코 인레이는 앰버, 블론드, 차콜, 마룬 브라운, 슬레이트 등 총 5가지로 확대된 시트 색상에 따라 피치드 오크 또는 그레이 애쉬 우드로 마감된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천연 나파 가죽 시트는 전동식 럼버 서포트와 쿠션 익스텐션을 비롯해 앞 좌석 전동식 사이드 서포트 및 마사지, 통풍 기능을 갖췄다.

Editor’s Comment 

볼보의 안전 대상은 이제, 사람에서 지구를 향한다. 그들의 단단하고 타협없는 열정에 뜨거운 박수를!

    에디터
    신기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