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얼굴 털, 이렇게 정리하자!

2015.08.11GQ

매일 아침 정리해야 하는 얼굴의 모든 털.

[전기면도기]  

밤새 수북해진 수염은 전기면도기로 정리한다. 얼굴 윤곽에 맞춰 부드럽고 빠르게 면도할 수 있다.

01 셰이빙 전용 클렌징 오일로 수염을 부드럽게 닦은 후 따뜻한 물로 헹군다. 02 셰이빙 크림을 수염에 골고루 바른다. 피부 타입에 따라 젤과 크림을 구분해 쓴다. 03 수염이 자란 반대 방향으로 턱부터 시작해서 볼로 이어가며 기계를 둥글게 돌리면서 깎는다. 04 같은 곳에 계속 머물거나, 기계를 위아래 직선으로 움직이지 않는다.

 

[헤어드라이어] 

전문가용 헤어드라이어를 고른다. 바람의 세기부터 다르다. 바쁜 아침, 날렵하고 풍성한 머리를 만들 수 있다.

01 부스스한 머리는 분무기로 충분히 물을 뿌려 가라앉힌다. 그 후 빗으로 머릿결을 따라 빗는다. 02 가르마, 머릿결 반대 방향으로 뿌리부터 드라이어 바람을 쐰다. 숱이 많을 경우 머리숱의 양을 나눠 깊은 속부터 드라이한다. 03 손가락을 넓게 펴서 원하는 볼륨으로 빗질한다. 왁스를 머리카락 끝에 발라 단정하게 마무리한다.

 

[트리머]

트리머는 꼭 하나 사둔다. 이곳저곳 거슬리는 잔털을 간편히 정리할 수 있다.

01 거울 앞에서 시작한다. 고개를 뒤로 젖히고 콧구멍에 기계를 넣는다. 02 모든 코털을 완전히 제거하기 보다 코 바깥쪽에 붙은 털 위주로 기계를 돌려가며 깎는다. 03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한 곳에 오래 머무르지 않는다. 귀 윗부분 털도 정리한다. 04 트리머를 사용해 얼굴에 삐져 나온 털이나 눈썹 밑에 난 잔털까지 완벽히 없앤다.

    에디터
    김경민
    일러스트레이터
    조성흠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