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눈썹, 혼자서 다듬자

2015.10.01윤웅희

눈썹만 잘 다듬어도 미남 소리 듣는다.

HOW TO GROOMbrows

01 브러시로 결을 정리해 눈썹의 형태를 확인한다. 눈썹은 머리카락보다 숱이 적고 촘촘하지 않기 때문에 전용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02 트위저로 미간과 눈썹 꼬리의 잔털을 뽑는다. 숱이 많거나 아픈 걸 못 참으면 칼로 다듬어도 되지만 뽑는 편이 깔끔하다. 눈썹 방향대로 뽑아야 자극이 적다.

03 눈썹 칼로 다듬기 전에 면도할 부위에 수분 크림을 얇게 바른다. 그래야 날이 쉽게 밀리고 상처도 안 난다. 면도할 때 셰이빙 크림을 바르는 것과 같은 이치다.

04 한 손으로 피부를 당겨 팽팽하게 만들고 눈썹 칼로 잔털을 제거한다. 칼은 눈썹이 난 방향으로 민다. 형태를 바꾸기보단 지저분한 부위만 정리해야 어색하지 않다.

brows2

05 눈썹을 빗으로 누르고 튀어나온 긴 털을 잘라낸다. 눈썹의 길이를 일정하게 다듬기 위해서다. 날 끝이 휘어진 가위를 쓴다면, 날이 바깥쪽을 향하게 두고 자른다.

06 숱이 많거나 눈썹이 길다면 자동 면도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눈썹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캡이 있기 때문에 실수도 적고 훨씬 간편하다.

07 펜슬로 비어 있는 부분을 메운다. 양끝 부분을 먼저 그리고 중간을 잇는 느낌으로 연결한다. 거울에서 멀리 떨어져 눈썹의 형태를 확인하며 그려야 자연스럽다.

08 마지막으로 브러시를 이용해 다시 한 번 눈썹을 가볍게 빗는다. 뭉치거나 진하게 그려진 부분을 풀어주면서 좀 더 자연스러운 눈썹의 형태를 만든다.

 

EYEBROW SHAPESbrows3

Sharp 적당한 눈썹산과 부드러운 눈썹 꼬리를 갖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눈썹. 어떤 얼굴 형태에나 무난하게 어울린다.

Angular 눈썹산이 높고 선명하며, 전체적인 흐름이 직선적인 형태. 남성적이고 강한 인상을 준다. 눈썹의 각을 살려 잔털을 정리한다.

Rounded 눈썹 머리와 눈썹산, 눈썹 꼬리가 완만한 곡선을 이루는 형태. 부드럽고 온화한 표정을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Flat 눈썹산이 낮거나 없는 일자형 눈썹.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다. 다만, 눈썹 꼬리가 처지면 어리숙해 보이므로 주의할 것.

    에디터
    윤웅희
    포토그래퍼
    정우영
    일러스트
    조성흠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