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첫 데이트에서 옷 입는 방법

2017.08.11GQ

드디어 첫 데이트 약속을 잡는 데 성공했다고 방심하진 말자. 첫 만남이 두 번째 만남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면, 아래의 가이드를 참고하길 바란다.

1. 갈색 또는 검은색 지갑을 사용해라 당신의 지갑에 비속어를 의미하는 문구가 적혀 있는 걸 여자가 본다면, 저녁 식사비를 지불한 호의가 물거품이 될 것이다. 그 대신 신뢰를 줄 수 있는 갈색이나 검정색 지갑을 사용해라. 머니 클립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단, 요상한 디자인만 아니라면 말이다.

2. 문구가 들어간 티셔츠는 입지 마라 티셔츠뿐만 아니라 양말과 넥타이 역시 마찬가지다. 의도치 않게 나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3. 구두를 닦아라 많은 여자들은 남자들의 신발을 눈 여겨 본다. 좋은 가죽으로 만든 레이스업 구두나 로퍼가 가장 안전한 선택이다. 양말의 소재는 울이나 캐시미어야 한다. 신발의 중요성에 대해 말하자면 끝이 없다. 에디터의 할머니는 지저분한 구두를 신은 남자는 절대로 믿지 말라고 했다. 물론 너무 지나치게 광을 낸 구두도 좋지 않다. 한 여자는 데이트 상대가 슬리퍼를 신은 걸 보자마자 자리를 떠났다고 한다. 심지어 그는 수트를 입고 있었다. 아, 샌들 역시 생각조차 하지 말자.

4. 심플한 디자인의 청바지를 입어라 조잡하게 생긴 청바지는 최악이다. 부츠컷 청바지도 피해야 한다. 당신이 로데오 경기에 나가는 게 아니라면 말이다.

5. 고전적인 남성 향수를 뿌려라 당신에게 여성스런 향기가 난다면, 여자는 당신을 바람둥이로 의심할 수 있다. 아쿠아 디 파르마, 톰 포드 향수처럼 고전적인 남성 향수를 고르도록 하자. 셔츠의 가슴 부위와 머리카락에 향수를 뿌리면 여성이 다가올 때 유혹하기 좋다. 단, 손목과 목에 뿌리면 향기가 너무 빨리 날아간다. 바지에는 절대 뿌리지 않는다. 손톱을 깨끗하게 정리하는 건 기본이다.

6. 스포츠 룩은 절대로 입지 마라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거나, 실제로 경기에 참여할 생각인가? 앞의 두 가지 경우가 아니라면 무조건 피해야 한다.

7. 너무 화려한 옷과 액세서리는 피해라 공작새처럼 보이는 스타일은 어떠한 경우에도 용납할 수 없다. 바나나 리퍼블릭의 쇼윈도 코디네이션은 훌륭한 본보기다.

8. 비즈니스 수트는 피해라 엄청나게 호화로운 공간에서 만나는 것이 아니라면 비즈니스 수트는 입지 않는 편이 좋다. 비즈니스 수트를 입으면 회사에서 곧장 데이트 장소로 온 사람처럼 보인다. 때문에 어떠한 준비도 없이 데이트에 나온 인상을 남길 수 있다.

9. 좋은 속옷을 입어라 다음 일은 그 누구도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에디터
    글 / 제이미 밀러(Jamie Milla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