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308 GT 푸조 해치백의 고성능 버전이다. WRC에서 갈고 닦은 기술과 노하우를 내세우지 않더라도, 하체 감각만으로 엄지를 올릴 만하다. 작은 차체는 다루기 쉽고, 낭창대는 듯 벼린 핸들링과 부드럽고 끈끈한 서스펜션이 매력을 강조한다. 해치백의 천국 유럽에서 골프와 어깨를 겨루는 고성능 해치백답게 카랑카랑하게 엔진을 돌리며 시원하게 가속한다. 양산 모델 가운데 크기가 가장 작은 스티어링 휠은 ‘내 차’에 똑 떼어다 붙이고 싶을 만큼 예쁘다. 또한 터치스크린 모니터로 몰아 넣은 통합 인터페이스는 단순한 디자인의 장점을 한껏 드러낸다.
크기 4255×1805×1460
엔진 1997cc 직렬 4기통 터보 디젤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0.8kg.m
공인연비 14.3킬로미터
0‐‐>100km/h N/A
가격 4천1백90만원
- 에디터
- 장우철
- 포토그래퍼
- 채대한
- 글
- 이병진('카 매거진' 수석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