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3 사사삭 소리 없이 움직인다. 착화와 폭발이 필요한 엔진도, 가솔린이나 디젤 연료도 필요 없다. 배기가스도 당연히 없다. 바퀴 구르는 소리와 바람 가르는 소리만 단정히 품고는 빠르고 정확하게 속도를 올린다. 그리고 정확히 멈춰 선다. 엔진을 대신하는 전기 모터는 딱 가속페달을 밟는 양만큼만 반응하면서 재빨리 속도를 높이고, 페달에서 발을 떼는 동시에 제동이 걸린다. 처음에는 생소해도 진보한 탈것의 즐거움에 쉽게 매료된다. 다부진 하체 감각과 벼린 핸들링, 주행 질감은 여전히 BMW답다.
크기 3999×1775×1578
엔진 BMW eDrive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5.5kg.m
공인연비 1회 충전 후 132킬로미터
0‐‐>100km/h 7.2초
가격 5천7백5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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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디터
- 장우철
- 포토그래퍼
- 황우나
- 글
- 이병진('카 매거진' 수석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