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ONE DAY, ONE PACK

2017.07.04김찬룡

쏟아지는 땀과 뜨겁고 축축한 날씨 때문에 여름엔 피부 관리가 더 힘들다. 이럴 때 발효 마유를 담은 하루하루 스타터키트를 쓰면 쉽고 빠르게 피부를 지킬 수 있다.

발효 마유란? 마유는 글자 그대로 말에서 채취한 기름이다. 불포화 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하며, 수분도 많아서 주름 개선과 피부 재생 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피부의 유·수분 균형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하루하루 마스크 팩에 들어가는 발효 마유는, 국내 최초로 특허를 받은 친환경 발효 공법을 거쳐 더 작은 입자로 만들었다. 피부에 더 깊고 빠르게 흡수되어 탄력을 부여하고, 꾸준히 사용하면 안색이 맑아지고 피부 결도 부드러워진다.

 

#Soothing Mask 미세 먼지, 자외선, 각종 스트레스 때문에 얼굴이 울긋불긋해지고, 눈엣가시 같은 좁쌀 여드름이 슬며시 올라오기 쉬운 여름. 걸핏하면 홍시처럼 빨갛게 달아오르는 피부가 고민인 사람을 위해 만들었다.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항균, 항진균성에 좋은 티트리와, 새살이 솔솔 돋는 연고의 주원료인 병풀 추출물을 발효 마유와 함께 아낌없이 넣었다. 시트는 대나무로 만들었는데 섬유 단면에 작은 구멍이 많아 일반 면보다 흡수력과 통기성이 뛰어나다. 야외 활동 후 피부 진정이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다.

 

#Vitality Mask 잦은 야근과 회식으로 얼굴이 어둡고 칙칙해져 속상한 사람을 위해 만들었다. 한방 복합 추출물과 발효 마유를 듬뿍 넣어 피부에 넘치는 생기와 활력을 준다. 아데노신, 글루타치온, 인삼 추출물은 피부에 영양을 충전하고 보습을 강화한다. 게다가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데노신이 들어 있어 윤기 있고 빛나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여러 가지 깐깐한 테스트를 거친 후 ‘탄력’ 팩에 적용한 셀룰로오스계 텐셀 시트를 사용했다.

 

#Lifting Mask 중력의 법칙에 의해 피부는 나날이 처진다. 피부과와 성형외과에서는 앞다퉈 리프팅 시술을 권한다. 하지만 탄력은 피부 속 깊숙한 곳부터 되살려야 한다. 주름이 깊게 패고 처진 피부에 도움을 주는 복합 과실 추출물과 발효 마유 성분이 강력하게 탄력 케어를 돕는다. 또한 아데노신과 가수 분해를 거친 콜라겐, 그리고 아세틸 헥사펩타이드-8 등의 다양한 성분을 통해 쫀쫀하고 탱탱한 피부로 만든다. 민감한 피부에도 부드럽게 밀착하는 셀룰로오스계 텐셀 시트를 사용했다.

 

#Moisture Mask 아미노산과 우론산으로 이루어진 복합 다당류의 일종인 히알루론산을 발효 마유와 함께 담았다. 히알루론산은 눈의 초자체, 탯줄, 그리고 피부에도 존재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안전할 뿐만 아니라, 적은 양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더불어 세균의 침입이나 독물의 침투도 막아준다. 습기가 많은 여름 날씨에도 피부는 수분 부족으로 메마르기 쉽다. 피부에 보습 성분이 더 잘 스며들게 하고 수분 에센스 함량을 높이기 위해 목화씨에서 추출한 부드러운 큐프라 원단으로 시트를 만들었다.

Talk to Haru Haru CEO 마스크 팩 시장에 남다른 각오로 입성한 DFS의 대표 정재원과 나눈 짧은 문답.

일반 마유 성분과 특허받은 발효 마유의 차이점이 있을까? 마유는 옛날부터 동양에서 약으로 널리 썼다. 특히 일본과 중국에선 지금도 아주 사랑받는 원료다. 마스크 팩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마유를 오랫동안 연구했는데, 기존의 상태보다 더 작은 입자로 만들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발효 첨가물을 넣지 않고 친환경 발효 공법을 거쳤다. 이걸로 특허도 받았다.

마스크 팩마다 시트의 재료가 다르다. 효능별로 가장 효율적인 시트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전문가와 함께 총 일곱 차례 임상실험을 해서 재료를 결정했다.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면서 내용물이 진피층에 잘 전달되고, 착용하는 동안 답답함을 덜 느끼도록 신경을 많이 썼다. 세 가지 시트 모두 자연 성분의 식물성 재료라 안심하고 피부에 붙여도 된다.

제품군을 네 종류로 나누어 출시한 이유는? 하루하루 마스크 팩은 피부 본연의 힘을 회복시키는 게 목적이다. 이를 위해선 피부의 기초 체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열 노화로 지친 피부를 다스리고 수분을 보충하며, 탄력을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피부 상태는 매일 다르다. 그때그때 맞는 팩을 골라 사용할 수 있도록 네 종류로 나눴다.

보통 마스크 팩은 여성 피부를 기준으로 만든다. 남자가 사용해도 효과는 같을까? 물론이다. 요즘은 남자들도 피부에 관심이 많다. 우선은 주름이 덜 생기도록 고농축 영양 성분을 듬뿍 담았다. 그리고 발효 마유는 입자가 굉장히 작기 때문에 햇볕과 실내 냉방으로 건조해진 피부에 사용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래서 여름에 더 권하고 싶다.

    에디터
    컨트리뷰팅 에디터 / 김찬룡
    모델
    이현석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