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신체 능력을 높이는 폼롤러 사용법 4가지

2017.08.09GQ

폼롤러 운동은 근육통을 줄이고 부상을 예방하며, 심지어 성기능 향상에도 효과적이다. 지금부터 폼롤러 사용법을 알아보자.

NBA, MLB 등 프로 스포츠 선수들의 피트니스 코치인 로렌 록스버그는 폼롤러의 장점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폼롤러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손상된 조직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유연성을 높이고 운동 범위를 넓히는 데 효과적이다. 폼롤러는 당신의 신체 능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내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고통스러운 근육통에서 해방되고 싶거나 피트니스 효과를 증진시키고 싶다면 지금 당장 폼롤러를 시작해보자.

 

1. 광배근 – 매트에 누워서 폼롤러를 등 아래에 놓는다. 양손은 교차해서 뒷머리를 감싼다. 몸통을 약간만 틀어서 양쪽의 광배근을 한쪽씩 자극한다. 양발을 이용해서 몸을 아래 위로 움직인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폼롤러를 몸통 위쪽으로 굴리고, 광배근과 겨드랑이 부위를 마사지한다. 폼롤러는 겨드랑이 부근에서 멈춘다. 숨을 내쉬면서 폼롤러를 흉곽 아래까지 굴려서 내린다. 각 광배근 별로 8~10회씩 반복한다.

2. 종아리 – 폼롤러를 한쪽 종아리 아래에 놓는다. 이때, 폼롤러에 다리 오금 부분이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한쪽 다리를 먼저 마사지할 다리 위로 교차시킨다. 양손으로 바닥을 지탱한 채 엉덩이를 띄운다. 손가락의 방향은 바깥을 향하도록 한다. 팔에 힘을 주고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폼롤러를 움직인다. 각 종아리 별로 10회씩 반복한다.

 

3. 대퇴부 – 가슴이 바닥을 향하도록 누운 채 양쪽 팔뚝을 이용해 몸을 지탱한다. 폼롤러는 허벅지 앞 부분에 둔다. 등이 아치형으로 구부러지지 않도록 복부에 힘을 준다. 폼롤러를 무릎 바로 위까지 내리면서 숨을 내쉰다. 폼롤러를 올리면서 숨을 들이쉰다. 각 대퇴부 별로 8회씩 반복한다.

4. 햄스트링 – 다리를 쭉 펴고 매트에 앉아서 폼롤러를 햄스트링 아래에 놓는다. 몸을 약간 뒤로 기울이고 양손으로 바닥을 지탱한 채 엉덩이를 띄운다. 폼롤러는 팔 힘을 이용해 움직인다. 골반 바로 아래부터 오금까지 폼롤러를 움직이며 마사지한다. 각 햄스트링 별로 8회씩 반복한다.

    에디터
    글 / 에밀리 아바트(Emily Abbate)
    일러스트레이터
    레미 조프루아(Remie Geoffroi)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