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통장요정 김생민 테스트

2017.09.06GQ

팟캐스트 <김생민의 영수증>으로 때아닌 적금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김생민. 과연 나는 통장요정 김생민에게 얼마나 가까운 사람일까? 아래의 질문에 YES/NO로 답해보자.

1.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출근 시 흰 와이셔츠 2개, 넥타이 5개를 교복처럼 돌려 입는다.

2. 반소매 티셔츠는 무조건 2만 원 이하로 산다. 아무리 유명한 명품 브랜드 티셔츠도 열다섯 번 이상 빨면 해진다.

3. 자격증 합격, 취직, 승진 등 좋은 일이 있을 때 친구들이 한턱 내라고 할까 봐 아무에게도 알리지 않고 셀프 축하를 한 적이 있다.

4. 가족과 지인에게 충분히 다 표현하지 못한 사랑은 소소한 노동으로 대신한다. 예를 들면, 빈손으로 친구 집들이에 가서 화장실 청소를 해준다.

5. 껌이랑 사탕은 식당 카운터에서 얻어먹는 거다.

6. 아울렛에 가지 않는다. 1+1 할인행사, 80% 할인행사, ‘오늘이 마지막 세일’이라는 문구, ‘10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상품권 지급’이란 유혹을 모두 이겨낼 사람은 없다.

7. 차 에어컨은 안 트는 것이다.

8. 어지간하면 혼자 다닌다. 특히, 멋진 카페에 앉아 커피, 책, 시계, 근육질 팔이 나오는 인스타그램 용 사진을 찍는 친구들을 멀리한다.

9. 트렌드를 멀리 한다. 겉모습과 남들의 시선에서 행복을 얻는 게 내가 원하는 삶인지 곰곰이 생각해 본 적이 있다.

10. 택시는 일하러 갈 때만 타는 거다. 보쌈집에 가려고 택시를 타는 건 말도 안 된다.

11. 헬스장보다는 아침에 침대 맡에서 하는 스트레칭을 선호한다.

12. 핸드폰으로 소액결제를 하지 않는다. 쉬운 결제 시스템 앞에서 마음이 흔들릴 때마다, 편리함이 꿈에 얼마나 방해가 되는지 되뇐다.

13. 음악 감상은 1분 미리 듣기면 충분하다.

14. 커피는 남에게 얻어먹는 것이다.

15. 숙취 해소를 위해서 오렌지 주스가 좋은지, 헛개나무즙이 좋은지 따지지 않는다. 충분한 물 섭취와 수면이면 충분하다.

16. 돈은 안 쓰는 것이다.

YES 16 아이 러브 잇~! 혹시 김생민 씨 아니세요?

YES 13~15 이 정도면 그뤠잇~! 오늘도 커피 대신 정수기 물 마시는 것 잊지 마시길.

YES 9~12 김생민과 트렌드 사이 어중간하게 낀 당신. 아껴서 잘 살 텐가, 펑펑 쓰며 후회를 앞당길 텐가?

YES 5~8 스튜퓟~! 소비습관 점검 시급하다. 당장 <김생민의 영수증>에 석 달치 영수증과 사연을 보내라.

YES 1~4 슈퍼 익스트림 스튜퓟~! 아무래도 이번 생은 글렀다.

    에디터
    글 / 김윤정(프리랜서 에디터)
    사진 출처
    KBS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