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비전 시스템™으로 공간을 인식해 청소하는 Electrolux PUREi9
일렉트로룩스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PUREi9은 센서를 통해 장애물을 파악하는 것이 아니라 3D 비전 시스템™과 맵핑 네비게이션을 적용해 집안을 스캐닝 한다. 3차원의 공간을 인식하기 때문에 사람의 손길이 닿은 것 같은 청소가 가능한 로봇청소기다.
벗어날 수 없다고 생각했던 청소의 굴레
지친 몸을 이끌고 집에 돌아와 간신히 푹신한 소파에 몸을 뉘었을 때, 거실 바닥에 굴러다니는 먼지 덩이를 보면 짜증이 치솟는다. 다음날 아침, 아무렇게나 벗어 놓은 옷을 다시 입으려 주워들었을 때 잔뜩 먼지가 묻어 있는 걸 보면 출근이고 뭐고 쉬고 싶어진다. 이렇게 깨끗한 환경은 우리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
로봇청소기는 바쁜 현대인의 삶에 여유를 선사하기 위해 개발된 도구다. 때문에 처음 등장했을 당시에 많은 사람들이 로봇 청소기에 관심을 보였다. 그런데 집에 돌아와보면 기대했던 깨끗한 바닥을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옷 더미나 가구에 걸려 더 이상 움직이지 못하고 청소를 중단한 로봇청소기의 모습 뿐이었다. 실망한 사람들은 로봇청소기에 더 이상 큰 관심을 보이지 않게 됐다.
기존 로봇청소기와 전혀 다른 장애물 인식 방식
새롭게 등장한 일렉트로룩스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PUREi9은 기존 로봇청소기의 단점을 보완해 사람들이 꿈꾸던 청소 기능을 그대로 수행해준다. 이것은 1개의 카메라와 2개의 레이저를 결합한 세계 최초의 3D 비전 시스템™ 덕분이다. 집안의 물건을 가로, 세로, 높이, 부피까지 파악하기 때문에 어두운색의 물체나 그림자에 속지 않고, 정확히 판단해 청소한다. 2.2cm 높이의 장애물을 넘을 수 있고, 옷걸이나 옷더미와 같은 장애물이 바닥에 놓인 것도 확실히 인식해 피해간다.
PUREi9은 기존의 로봇청소기들과 달리 원형에서 벗어나 삼각형과 비슷한 형태를 띠고 있는데, 이것은 좁은 통로와 모서리 청소에 특화된 디자인이다. 청소기의 본체 하부에는 22cm 크기의 메인 브러시가 장착되어 넓은 범위의 먼지를 말끔하게 흡입한다. 게다가 측면의 파워 브러시는 강한 회전으로 모서리 청소를 보다 완벽하게 마무리한다.
이 밖에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집 밖에서도 간편하게 청소를 지시할 수 있으며, 1㎡ 이내의 공간을 집중 청소할 수 있는 스폿 클리닝 기능 등도 담았다.
- 에디터
- 김창규(컨트리뷰터)
- 포토그래퍼
- 박원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