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얼굴형에 맞는 헤어 &수염 & 안경 스타일

2017.09.27GQ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이 있다는 사실은 누구나 안다. 그리고 이 법칙은 수염과 안경 스타일을 고르는 데에도 적용할 수 있다. 얼굴형에 맞는 헤어, 수염, 안경 스타일 고르는 방법을 공개한다.

사람의 얼굴은 5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당신의 얼굴형을 알고 싶다면 먼저 자를 준비한다. 그리고 아래 항목을 보면서 각 부위의 길이와 너비를 기록한다. 당신이 기록한 수치를 아래 설명에 대입하면서 어떤 얼굴형인지 확인한다. 마지막으로 헤어, 수염, 안경 스타일을 고를 때 이 가이드를 적용한다.

얼굴의 길이 이마 끝부터 턱 가운데까지의 길이를 잰다. 이마의 너비 양쪽 눈썹 바깥쪽 끝과 끝 사이의 너비를 잰다. 볼의 너비 양쪽 광대뼈 사이의 너비를 잰다. 턱의 너비 턱 가운데부터 귀 바로 아래의 턱뼈까지 너비를 잰다. 그리고 2를 곱한다.

 

1. 계란형 얼굴 – 얼굴의 길이가 볼의 너비보다 길다. 이마의 너비는 턱의 너비보다 약간 넓다. 턱 라인은 동그랗다. 

이상적인 헤어 스타일 모든 헤어 스타일이 잘 어울리므로 자신의 얼굴형에 감사하자. 단, 이마는 가리지 않는 게 좋다. 이상적인 수염 스타일 역시 모든 수염 스타일이 잘 어울린다. 다만, 각이 진 수염보다는 둥근 라인의 수염을 추천한다. 이상적인 안경 스타일 놀랍게도 다 잘 어울린다. 어떤 안경을 착용해도 멋질 거다.

 

2. 직사각형 얼굴 – 얼굴의 길이가 다른 부위에 비해 유독 길다. 이마와 볼의 너비는 거의 비슷하다. 

이상적인 헤어 스타일 옆머리를 길게 남겨두는 스타일이라면 대부분 잘 어울린다. 그렇다고 옆머리를 너무 길게 기르지는 말자. 올백 스타일은 피하는 편이 좋다. 일반적인 비즈니스맨의 단정한 헤어 스타일이라면 잘 어울릴 거다. 이상적인 수염 스타일 당신의 얼굴은 이미 길다. 따라서 턱수염까지 기르진 말자. 대신 턱의 옆 부분을 풍성하게 기른다. 그렇게 하면 얼굴이 좀 더 계란형에 가까워 보이는 효과가 있다. 이상적인 안경 스타일 테는 얇고 림은 둥근 안경을 고른다.

 

3. 정사각형 얼굴 – 얼굴의 길이와 볼의 너비가 비슷하다. 이마와 턱의 너비도 거의 비슷하다. 턱은 각진 형태다. 

이상적인 헤어 스타일 짧은 헤어 스타일을 고수한다. 당신은 강한 턱을 가졌기 때문에 짧은 헤어 스타일이 가장 잘 어울린다. 윗머리의 길이는 5센티미터 정도 남기고 가르마를 탄다. 가르마가 없어도 문제는 없다. 이상적인 수염 스타일 볼 부분은 짧게 자르고 턱수염은 길게 기른다. 이렇게 하면 얼굴이 길어 보이고 턱의 공격적인 느낌도 순화할 수 있다. 이상적인 안경 스타일 두껍고 동그란 형태의 안경테는 공격적으로 보이는 턱을 보완한다.

 

4. 타원형 얼굴 – 얼굴의 길이와 볼의 너비가 비슷하다. 그리고 볼이 이마의 너비보다 약간 넓다. 턱은 둥근 형태다. 

이상적인 헤어 스타일 머리카락에 약간의 볼륨을 준다. 길이는 가르마를 탈 정도로 넉넉해야 한다. 반대로 옆머리는 짧게 유지한다. 이상적인 수염 스타일 정사각형 얼굴형과 같은 스타일을 선택한다. 턱 수염은 길게 양 옆은 짧게 기르자. 얼굴이 길어 보이고 계란형에 가까워진다. 이상적인 안경 스타일 직사각형 형태의 안경테는 얼굴을 길어 보이게 한다.

 

5. 다이아몬드형 얼굴 – 볼 사이의 너비가 이마나 턱의 너비보다 넓다. 

이상적인 헤어 스타일 커트를 할 때 웬만하면 가위만 사용한다. 옆머리의 길이는 1센티미터 전후로 남겨둔다. 머리카락에 층을 줘서 부스스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헤어 스타일은 당신의 넓은 광대에 집중되는 시선을 분산시켜 줄 거다. 이상적인 수염 스타일 턱과 볼의 가운데만 짧게 자르고 다른 부분은 풍성하게 기른다. 특히 턱 바로 아랫부분을 기르면 계란형 얼굴처럼 보이는 효과가 있다. 이상적인 안경 스타일 두껍고 각이 있는 안경테는 볼이 넓은 얼굴형에 잘 어울린다.

    에디터
    글 / 아담 헐리(Adam Hurly)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