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예민한 피부를 위한 면도 크림

2019.05.22GQ

애거서 크리스티의 <헤라클래스의 모험>엔 이런 대화가 나온다. “요즘엔 제가 신경이 좀 예민해서요. 턱이며 목에 뾰루지가 솟았죠. 덕분에 면도하기가 힘듭니다.” “면도 크림을 바르셔야죠.” 상처받는 피부를 위해서 면도 크림 하나 정도는 구비해둔다.

멜린앤게츠, 비타민 E 쉐이빙 크림

멜린앤게츠는 건성이나 알레르기 때문에 고민하는 민감성 피부를 위해 탄생한 뉴욕 스킨케어 브랜드다. 이 크림은 면도 시 자극을 최소화하는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긁힘없이 부드럽고 깔끔한 면도를 돕는다.
118ml 3만 5천원

프로라소, 쉐이빙크림 튜브 센시티브 그린티
할아버지의 바버샵에서 쌓은 노하우로 이탈리아에서 3대째 면도 제품을 만들고 있는 프로라소의 쉐이빙 크림. 예민한 피부를 위해 진정 작용이 있는 녹차와 오트밀 성분을 함유해 면도 후 붉어짐을 방지한다. 라임과 사과향이 섞인 우아한 향을 느낄 수 있다.
150ml 1만 6천원

바르테라, 컴포트 쉐이빙 크림
스코틀랜드의 청정 지역에서 기른 허브, 에센셜 오일만 사용하는 쉐이빙테라피 전문 브랜드다. 부드럽고 가벼운 감촉의 크림이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는만큼 면도날에 베이지 않고 깔끔하게 면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유기농 인증을 받은 시어버터가 7퍼센트 함유되어 애프터 쉐이빙 크림 역할까지 톡톡히 한다.
120ml 2만 2천원

랩시리즈, 쿨링 쉐이브 크림
밀도 높고 풍성한 거품 쿠션이 피부에 균일하게 밀착되어 피부 위 보호막을 형성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멘톨과 페퍼민트 오일 성분을 함유해 면도 중 상쾌하고 깔끔한 기분이 들게 해준다. 면도 후엔 코코넛 오일과 버터 성분이 면도로 인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충분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한다.
100ml 3만 2천원

러쉬, 더티 쉐이빙 크림
오트 밀크와 홍화 오일이 성난 피부를 달래고 시어버터와 꿀 성분이 촉촉함을 남긴다. 수염이 굵거나 면도할 때 자주 상처가 나는 사람에게 크림 제형을 추천한다. 제모가 필요한 다른 부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면도 후엔 라벤더와 샌달우드가 어우러진 세련된 향기가 남는다.
225g 3만 2천원

르 라보, 쉐이빙 크림
부드러운 크림 제형이 면도날이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돕는 크림이다. 피부결을 보호하기 위해서 세이지 잎, 캐모마일, 코코넛을 함유했으며, 인공 색소를 넣지 않았다. 향수 브랜드에서 만드는만큼 베르가못, 라벤더로 시작해 바이올렛, 통카 빈으로 마무리하는 향이 향수 못지 않다.
120ml 4만 2천원

무스고레알, 쉐이빙크림 스파이스트 시트러스
풍부한 라놀린과 글리세린 성분이 면도 전 거칠고 굵은 수염을 부드럽게 처리해 좀 더 편하고 안전한 면도를 가능하게 한다. 또 스파이스 향과 우디 향이 고급스럽게 퍼진다. 1930년대 탄생해 지금까지 포르투갈 남성들의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답다.
100ml 3만 2천원

    에디터
    글 / 김윤정(프리랜서 에디터)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