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GUCCI/The Performers/KAI

K-POP 열풍의 중심에 있는 카이와 함께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기억 여행을 떠나보세요.

영국 <지큐(GQ)>와 구찌의 콜라보레이션 영상 ‘더 퍼포머스(The Performers)’가 K-POP의 선두 주자인 아이돌 그룹 엑소(EXO)의 카이를 만나러 서울로 향했습니다. 잊고 있던 기억, 지금의 모습을 가능케한 순간, 춤에 매료되던 어린 시절의 이야기를 카이의 목소리로 만나보세요.

음악, 가사 속 메시지, 화려한 춤동작은 물론이고 팝 스타들은 그 자체로 언제나 순수한 동경의 대상, 환상의 존재입니다. 최근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한국의 팝 스타들이라면 더더욱 그렇죠.

구찌 2020 크루즈 컬렉션을 만나보세요.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K-POP’은 쉽게 깨어지지 않을 만큼 견고한 플래티넘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또한 수많은 관중의 환호를 들으며 세계적인 스타덤에 오른, 청소년들의 우상으로 등극한 재능 있는 젊은 아티스트들이 있습니다.

카이가 착용한 모든 제품은 구찌 제품.

엑소는 2012년에 화려하게 데뷔한 후 K-POP의 한류 열풍을 이끄는 원동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근 정규 6집 앨범을 발매한 엑소의 퍼포먼스 중심에는 무대를 더욱 빛나게 하는 카이(KAI)가 있죠.

카이가 착용한 코트, 화이트 부츠는 모두 구찌 제품.

구찌와 <지큐>가 함께한 ‘더 퍼포머스’ 다섯 번째 에피소드의 주인공인 카이는 움직임,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춤’이 자신을 아티스트로 발전시킨 매개체라 여기고 있습니다. 이 특별한 프로젝트를 위해 루시 루스콤(Lucy Luscombe) 감독은 스타인 카이가 시공의 기억을 거슬러 잊고 있던 가족에 대한 기억과 춤에 빠지게 된 순간을 다시 떠올릴 수 있도록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기억 여행을 준비했습니다.

카이가 착용한 블레이저스웨터셔츠팬츠부츠는 모두 구찌 제품.

“아버지는 어린 시절부터 스케치하고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하셨어요.” 카이는 말합니다. “안타깝게도 아버지는 가족의 반대에 부딪혀 꿈을 이룰 수 없었죠. 시간이 흘러 예술가를 꿈꾸던 어린 소년은 어른이 되었고, 아리따운 한 여자와 결혼해 가족을 이루었습니다. 아버지는 제 꿈을 위해서라면 무슨 일이든 하셨습니다. 꿈을 포기하는 것이 얼마나 아픈 일인지 잘 알고 계셨기 때문이죠. 아버지의 지원을 받아 저는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는 것뿐 아니라 피아노, 스포츠, 심지어 서예까지 제가 원하는 모든 것을 다 해볼 수 있었어요.”

여덟 살이 되던 해에 카이는 TV를 통해 누군가가 춤추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제 운명이었어요”라고 그는 말합니다. “아버지께 제가 하고 싶은 일이 바로 저것이라고 말씀드렸죠. 그 다음 날 아버지는 저를 재즈댄스 스튜디오로 데려가셨어요. 그곳에서 저는 아버지 뒤에 숨어 사람들이 춤추는 모습을 보았죠. 별 관심 없는 척했지만 사실 완전히 매료되었어요. 처음 춤을 추었을 때 깨달았습니다. 춤에 완전히 빠지게 될 거란 걸 말이죠. 그때부터 저는 매일 아버지와 함께 스튜디오에 갔어요. 춤을 출 때마다 자유로워지는 걸 느낄 수 있었으니까요.”

자신의 예술적 소망을 이룰 수 없었던 카이의 아버지가 아들의 꿈을 전적으로 지지한 건 유명세나 부를 위한 것이 아닌 개인적인 성취감에서 카이의 행복이 비롯된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슬프게도 카이의 아버지는 지난해 세상을 떠났지만, 그가 지향하던 목표는 여전히 팝 스타인 아들 카이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그 기억은 저를 여전히 꿈꾸게 하고 어린 소년으로 남을 수 있게 합니다. 아버지와 함께 댄스 스튜디오를 찾던 그날부터 매일 매 순간이 저에게는 축복이에요.”

구찌 2020 크루즈 스니커즈를 만나보세요.

<지큐>와 구찌가 함께한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 시리즈, ‘더 퍼포머스’의 새로운 에피소드를 만나보세요. 당신이 지금껏 만나 본 적 없는 K-POP의 얼굴, 또 다른 모습의 카이를 만날 수 있을 거예요.

더 자세한 내용은 Gucci.com에서 확인하세요.

Director
Lucy Luscombe
Photography
Samuel Bradley
Styling
Luke Day
Music
God Col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