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eakers

오프 화이트 x 에어 조던 5 ‘플롯 트위스트’

2020.02.27GQ

에어 조던 5의 재탄생.

지난 2020년 NBA 올스타 게임을 기념하여 많은 신발과 의류가 발매 되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주목을 받은 것은 오프 화이트와 조던 브랜드의 협업이었다. 발매 되자마자 추첨으로 진행된 오프 화이트 x 에어 조던 5는 물론, 자켓, 후디, 티셔츠, 바지, 점프 수트 등의 제품 모두 바로 동이 났다.

발매 이후 오프 화이트의 수장 버질 아블로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그동안 에어 조던 5를 무시했던 이들에게 일침을 날리기도 했다.

그리고 이어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새로운 색상의 오프 화이트 x 에어 조던 5를 공개했다. 세일(아이보리) 색상의 바디, 은색 리플렉티브 텅을 가진 이 모델의 사진과 영상과 함께 반전이라는 뜻의 ‘플롯 트위스트(Plot Twist)’라는 글을 남겼다. 앞서 발매된 어두운 색상의 오프 화이트 x 에어 조던 5와 반전되는 색상, 그리고 최근 많은 사람에게 외면받았던 넘버링 에어 조던 5의 반전이라는 중의적인 표현을 의도한 것으로 보인다.

오프 화이트 x 에어 조던 5 ‘플롯 트위스트’의 정식 발매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한 소식이 전해지지 않았지만, 버질 아블로가 이렇게까지 드러낸 것을 보면 아마도 가까운 시일 내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다.

    에디터
    글 / 오렌지킹(스니커 칼럼니스트)
    사진
    트위터 @virgilabloh, 인스타그램 @virgilabloh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