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rink

전국 택배 맛집

2020.03.19GQ

면역력 핑계로 끊임없이 먹는 요즘, 직접 가는 대신 비대면 주문과 택배로 그려보는 전국 맛집 지도.

서울
경기떡집
최길선 명장의 전통을 이어받아 2대째 가업을 지키고 있는 경기떡집. 인절미 겉을 흰 팥으로 만든 소가 감싸고 있는 이티떡이 유명하다. 담백하지만 중독성이 있어 평양냉면처럼 자다가 생각나는 맛.
주문 kricecake.com

안산
조금순닭도리탕
조금순 여사가 개발한 특제 마늘소스로 30년째 닭볶음탕 단일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맛집이다. 닭을 마늘에 버무려 6시간동안 숙성하는 게 비결. 으슬으슬하고 기운이 없을 때 몸보신용으로 딱이다.
주문 smartstore.naver.com/latin/products/4558114224

속초
중앙닭강정
속초 중앙시장에서 만석닭강정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중앙닭강정. 취향에 따라 순살과 뼈 있는 강정, 달콤, 보통, 매운 맛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식었을 때 겉은 더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다.
주문 jungangdakgangjeong.com

부산
깡통골목할매유부전골
부산 깡통시장의 명물을 우리집 식탁에서 만나보자. 국내 최초 유부전골을 선보인 곳이며 유부주머니로 특허까지 냈다. 미나리 줄기로 감싼 큼지막한 유부주머니와 달짝지근하면서 시원한 비법 육수가 아이스박스에 담겨 집 앞으로 찾아온다.
주문 yubu.co.kr

부산
원조조방낙지
낙곱새는 부산 미식 여행에서 빠뜨릴 수 없는 별미 중 하나다. 싱싱한 낙지와 쫄깃한 곱창, 탱탱한 새우의 조합은 먹어본 사람만 안다. 흰 쌀밥에 슥슥 비벼먹고 우동사리까지 말아먹으면 든든하다.
주문 meesig.com/items/550

    에디터
    글 / 김윤정(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각사 홈페이지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