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화가 치밀 때 좋은 지압법

2020.12.04GQ

회사에서, 집안에서 화가 치밀 때 극약처방. 그저 씩씩거리며 어쩔 줄 몰라하지 말고 지압부터 해보자. 꽤 효과가 있다.

인당혈
인당혈은 양 미간 사이 정가운데 위치한다. 화가 치미는 일을 자주 반복해 겪다보면 찾아올 수 있는 우울함, 불면감, 불안장애에 좋다. 인당혈을 지압할 때는 손가락으로 눌러주면서 원을 그리듯 마사지해주자.

전중혈
양쪽 가슴의 정중앙인 흉부 한가운데 위치한 전중혈. 화가 많은 이가 이곳을 누르면 굉장한 통증을 느낄 수 있다. 지금 한번 전중혈을 눌러보라. 내게 얼마나 화가 많은지 단번에 알 수 있다. 꾸준히 지압해주면 가슴이 꽉 막힌 것 같은 답답함이 해소된다. 전중혈을 누를 때는 매우 천천히, 서서히 눌러주고 식사 직후는 피한다.

노궁혈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 뭘 먹어도 가슴이 얹힌 듯 답답한가? 
가볍게 주먹을 쥐었을 때 엄지 끝과 중지가 만나는 곳을 지압해주자. 반대편 손가락을 이용해 천천히 세게 눌러주면, 식사 후 온몸에 열이 오르거나 스트레스성 소화불량으로 속이 답답할 때 유용하다.

신문혈
극도로 불안한 마음엔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잠도 쉬이 오지 않는다. 이럴 때는 신문혈을 지압해주면 좋다. 손목이 접히는 부분으로, 이곳을 지압하면 화병에 효과적이다. 반대쪽 손가락으로 지그시 여러 번 눌러준다. 점차 마음이 편안해지는 게 느껴질 것이다.

 

    에디터
    이상희(프리랜스 에디터)
    일러스트레이터
    노여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