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루돌프’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매드몬스터. 탄과 제이호의 사소한 정보 10가지로 입덕 루트에 올라보자.
1. 매드엔터테인먼트 소속의 2인조 남자아이돌 매드몬스터는 올해로 활동 5년차에 접어들었다. 최근 발매된 ‘내 루돌프’가 데뷔곡이 아니며 데뷔곡은 ‘애DULT’로 어른도 애도 아니라는 의미를 가진 곡이다.
2. 지난 4월 28일 출시된 ‘내 루돌프’ 뮤직비디오는 24시간이 지나기도 전에 1백만 조회수를 넘겼다. 유튜버들이 뮤직비디오 해석 등을 내놓으며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3. 리더와 메인보컬을 맡고 있는 멤버 탄은 99년생으로 12시간 동안 춤을 추는 바람에 신발이 타버려 예명이 탄이 되었다고 한다. 멤버 탄의 롤모델은 지드래곤이다. 실제로 작곡부터 단소, 캐스터네츠, 트라이앵글까지 섭렵한 만능 엔터테이너다. 패션 센스도 좋아 루이비통의 뮤즈로 활동하고 있다고 본인은 설명한다.
4. 00년생 멤버 제이호는 하버드와 MIT 영어교육과에 합격한 수재였으나 꿈을 위해 아이돌의 길을 선택했다고 알려졌다. 멘사 회원이기도 한 그의 IQ는 185다. 외국 유학을 오래 한 습관이 말투에 배어있는 게 특징인데, 제이호처럼 영어의 알파벳 한 자 한 자를 스펠링으로 말하는 게 팬들 사이에서도 유행이다.
5. 두 멤버는 한 살 차이로 처음에는 제이호가 탄을 형이라고 불렀는데, 제이호가 월반하며 같은 반이 된 후로 친구가 되었다고 한다.
6. 뮤직비디오의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도 공개됐다. 뮤직비디오의 일렁이는 화면이 효과라는 의견이 있었는데 이는 촬영장이 더워서 아지랑이가 화면에 잡힌 것이라고 한다.
7. 제이호는 최근 이택조, 이호창과 관련 있다는 논란에 시달렸다. 그러나 직접 라디오에 나와 이러한 분들과 엮인 것 자체가 영광이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라며 관련 루머를 일축시켰다.
8. AOMG의 수장 박재범이 매드엔터테인먼트로부터 거절당하기도 했다. ‘내 루돌프’ 뮤직비디오에 박재범이 노래가 좋다는 댓글을 단 것인데, 매드엔터테인먼트 측에서 새로운 가수 영입은 당분간 없다는 입장을 밝혀 아쉬움을 드러냈다.
9. 매드몬스터의 팬덤 포켓몬스터는 이미 60억 팬덤으로 유명하다. 포켓몬스터는 9기까지 모집된 상태로, 지난 8일 공식채널 ‘빵송국’에 굿즈 언박싱 영상과 함께 새 기수인 10기 모집 공고가 올라왔다. 포켓몬스터 10기는 가입비 없이 151만명 한정으로 모집되는 특별 기수다.
10. 지난 3월 6일 공식 채널 ‘빵송국’에 CQ와 매드몬스터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인 영상화보가 공개됐다. 탄과 제이호의 기럭지와 비주얼을 감상할 수 있는 이 영상에서는 그들의 진솔한 인터뷰까지 엿볼 수 있다. 매드몬스터와의 콜라보를 바라는 마음으로 ‘GQ 코리아’가 남긴 댓글도 화제다.
- 에디터
- 글 / 박선희(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인스타그램 @madmonster_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