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s

자동차 마니아를 위한 복합 문화 공간 3

2021.08.20GQ

클래식 카를 사랑하고 조목조목 뜯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여기로 오라.

피치스 도원
피치스는 미국 LA에서 탄생한 자동차 문화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이들이 서울의 자동차 문화가 서핑이나 스케이트보드처럼 발전하길 바라면서 700평 규모의 성수동 방직 공장 부지를 개러지, 갤러리, 라운지 바, 스케이팅보드 공원, 정원 등 다양한 공간으로 변신시켰다. 도원의 이름은 같은 취미를 공유하는 사람들이 끈끈하게 뭉칠 수 있는 문화 공간이 되길 바라는 소망을 담아 ‘도원결의’라는 사자성어에서 유래했다. 서울 외곽에 위치해 있던 자동차 관련 공간들을 서울 중심부로 가져와 자동차에 관심이 없던 일반인들과도 자동차 관련 문화를 공유하는 것이 목적이다. 실제 차량을 스타일링 할 수 있는 개러지가 피치스 도원의 중심. 그 외에도 피치스 자체 의류 브랜드와 모형 자동차 타맥 웍스 등을 판매하는 편집숍, 라운지 바인 스모킹 타이거스, 디저트 카페 노티드 도넛과 수제 버거숍 다운 타우너까지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3길 9
영업시간 11:00~21:00
인스타그램 @peaches_d8ne

에레보
언뜻 보면 트렌디한 카페처럼 보이지만 주차장에 예사롭지 않은 클래식카가 자리하고 있다. 에레보는 전세계 자동차 디자인 명문 학교의 양대 산맥 중 하나인 ACCD 출신의 정영철 대표가 이끄는 자동차 문화 공간이다. 실내 공간은 라운지, 서가, 갤러리로 구성되어 있는데, 라운지에서는 호주 듁스 커피로 내린 커피를, 서가에서는 대표의 섬세한 안목으로 모은 굵직한 자동차 브랜드 도록과 사진집을 접할 수 있다. 안쪽 갤러리에서는 자동차 디자인을 중심으로 한 아트워크를 전시하고 있다. 일요일 오전 ‘롤링 선데이’라는 밋업 행사를 열린다. 누구나 방문해서 자동차, 모터사이클 등 바퀴 달린 모빌리티에 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다. 자동차와 자동차 디자인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일요일 아침잠을 줄이고 참석할 만한 가치가 있을 것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 809
영업시간 수~토 14:00~20:00, 일 9:00~16:00, 월~화 휴무
인스타그램 @erevo_official

마크69
성수동 복합문화 공간, 마크 69에 들어서면 다양한 자동차 관련 소품이 손님을 맞는다. 1층 카페에서 3층 루프탑까지 꽤 큰 규모의 오래된 폐금속공장을 개조한 공간은 자동차와 관련된 다채로운 문화 행사가 열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클래식카와 슈퍼카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마크오토모빌과 협업해 전세계 341대 한정 생산된 벤츠 CLK 63 AMG 블랙시리즈, 포르쉐 964 카레라, 포르쉐 993 쿠페 등을 직접 살펴보고 구매나 튜닝에 관련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캘리포니아에서 온 전기 자전거 브랜드 슈퍼 73의 팝업이나 페라리, 람보르기니 등 세계적 명차와 차고를 테마로 핸드크래프트 3D 아트 박스를 제작하는 프랑스 아티스트 패트릭 리차드의 작품을 판매하는 팝업 행사도 때때로 진행된다. 이벤트가 없는 경우에도, 희소한 클래식카 아트북을 감상하며 낮에는 커피를, 저녁에는 수제 맥주와 샴페인을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24
영업시간 11:00~24:00
인스타그램 @mark69_official

    에디터
    글 / 김윤정(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인스타그램 @peaches_d8ne, @erevo_official, @mark69_officia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