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m&tv

마블의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에 관한 TMI 모음

2021.09.03김윤정

9월 1일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한 마블 시리즈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무엇보다 마블 역사상 아시아 히어로의 이름을 제목에 건 첫 주연작이다.

1.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은 마블 스튜디오가 만드는 첫 번째 아시안 슈퍼히어로가 단독 주연작이다. 마블 코믹스의 유명한 아시안 빌런의 아들인 상치가 ‘텐 링즈’의 힘으로 어둠의 세계를 지배해 온 아버지 웬우에 맞서 자신의 진정한 힘을 깨달은 슈퍼 히어로로 등장한다.

2. 샹치 역에는 <김씨네 편의점>에 출연한 배우 시무 리우가, 샹치의 친구이자 든든한 조력자 케이티 역은 아콰피나가 맡아 열연했다. 또한 샹치와 맞서는 빌런이자 샹치의 아버지 웬우 역은 양조위, 정체를 알 수 없는 잉나 역은 양자경이 맡아 아름다우면서 박력 넘치는 액션과 특유의 눈빛 연기를 선보인다.

3. 이 영화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4의 새로운 시작인 동시에, 기존의 마블 시리즈 중 <아이언맨>, <앤트맨>과도 이어진다. <아이언맨>에서 토니 스타크를 납치했던 범죄 조직, <아이언맨3>에서 등장한 빌런 만다린이 샹치의 아버지이자 텐 링즈라는 비밀 조직의 수장인 웬우와 관련되어 있다.

4. 비밀 조직의 이름이자, 강력한 빌런의 무기이기도 한 ‘텐 링즈’의 활약도 기대된다. 마블은 예고편을 통해 텐 링즈가 고대 중국에서 전해진 만다린 가문의 팔찌라고 밝혔다. 덕분에 웬우가 수 세기에 걸쳐 세상의 주인으로 군림할 수 있었던 것. 아이언맨의 슈트,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 토르의 묠니르 등에 버금가는 강력한 힘을 드러낸다.

5. 요즘처럼 여행가기 어려운 시기에 다양한 해외 로케이션을 기대해도 좋다. 시원한 스크린으로 샌프란시스코, 마카오, 신비로운 세계 ‘탈로’를 오가며 랜선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6. 개봉 전 로튼 토마토 신선도는 92%. ‘액션으로 가득한 오락 영화’ ‘MCU 사상 최고의 액션 씬’ ‘정형화된 할리우드 공식을 뒤집은 영화’ 등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에 등장하는 액션 시쿼스에 대한 찬사가 쏟아진다. 주인공 샹치 역을 맡은 시무 리우는 촬영 들어가기 전 4개월간 매일 5~6시간 혹독한 트레이닝을 거치며 짜릿한 액션 판타지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7. 영화의 마지막 장면과 이어지는 두 개의 쿠키 영상도 반드시 확인할 것. 마블의 세계관 안에서 이어질 샹치의 다음 여정을 기대하게 하는 동시에 캡틴 마블, 닥터 스트레인지와 함께 할 활약도 예고하고 있다. 9월 1일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예고편

    에디터
    글/ 김윤정(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월드디즈니컴퍼니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