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s

포르쉐가 공개한 순수 전기 레이싱 카

2021.09.07GQ

포르쉐가 순수 전기 레이싱 콘셉트 카 미션 R(Misson R)을 공개했다.

포르쉐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1’에서 포르쉐 모빌리티의 미래를 제시하는 순수 전기 레이싱 콘셉트 카, ‘미션 R(Mission R)’을 공개했다. 미션 R 콘셉트 카는 천연섬유 강화 플라스틱 등 지속 가능한 소재를 활용해 진보적인 디자인과 극단적으로 낮은 차체, 최첨단 기술의 탑재 등 미래지향적인 모델을 실현해 냈다.

Mission R, 얼마나 잘 달릴까?

미션 R은 예선 모드(qualifying mode)에서 최고출력 1,088 마력을 발휘하는 두 개의 전기 모터를 탑재한다. 80kWh의 배터리 용량과 혁신적인 회생제동 시스템 덕분에 출력 손실 없는 강력한 레이싱이 가능하다. 또 미션 R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킬로미터까지 가속하는데 2.5초가 채 걸리지 않는다. 최고 속도는 무려 시속 300km킬로미터가 넘는다.

Mission R, 배터리는 시스템은 어떨까?

미션 Rd은 혁신적인 배터리와 전기 구동 시스템을 갖췄다. 직접적인 오일 쿨링 기능과 함께 새롭게 설계된 전기 모터와  배터리 셀 덕분에 레이스 모드에서 최고출력 680마력의 일정한 출력을 발휘한다. 이른바 디레이팅(derating)으로, 온도 조건으로 인한 배터리의 출력 저하가 제거된 것이다. 또한 최대 435 마력의 전기 모터가 프런트 액슬에 동력을 공급하고, 리어 액슬에는 최대 653 마력이 전달된다. 진화된 900볼트 기술과 포르쉐 터보 차징 기술 덕분에 배터리를 5 퍼센트에서 80 퍼센트까지 충전하는데 단 15분이면 충분하다. 충전은 최대 340킬로와트까지 가능하다.

Mission R, 인테리어는 어떨까?

인테리어 디자인은 모든 부분이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됐다. 스티어링 휠의 컨트롤 사이에 인체공학적으로 배치된 디스플레이는 레이스 중 관련 데이터를 보여준다. 또 스티어링 컬럼 위 모니터에는 사이드 미러 카메라와 중앙 리어 뷰 미러 카메라에서 송출되는 이미지가 표시된다. 무엇보다 좌석 우측의 터치 디스플레이에서는 운전자의 생체 데이터를 볼 수 있다.

Editor’s Comment 

포르쉐가 제시한 순수 전기 레이싱 카의 실제적 비전!

 

    에디터
    신기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