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3년 만에 돌아오는 웹툰 ‘미생’

2021.09.20GQ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은 <미생>이 3년 만에 시즌2 2부로 다시 돌아온다.

‘미생 신드롬’이라는 단어가 탄생했을 정도로 웹툰 뿐만 아니라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미생>이 다시 연재된다는 반가운 소식이다. 카카오웹툰이 전한 바에 따르면 미생 시즌2의 2부가 오는 20일부터 연재될 예정이다. 매 화마다 직장인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던 작품인 만큼 이번 2부에 대한 관심 역시 뜨겁다.

<미생>의 주요 캐릭터 장그래를 비롯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장백기, 안영이, 한석율 캐릭터 또한 시즌2에 이어 계속 등장할 전망이다. 윤태호 작가는 시즌2 2부의 관전 포인트를 “신입 딱지를 뗀 동기 4인방의 전방위적인 활약이 될 것”이라고 전하며 “각자 처한 환경이 다른 이들이 어떻게 난관을 극복하고 자기 몫을 해낼 것인지가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 2부에서는 새 직장에 안착한 장그래가 해외 출장을 나가며 겪는 이야기가 주요하게 다뤄질 것이라고 알려졌다.

이미 시즌2 1부에서는 장그래가 ‘원 인터내셔널’을 떠나 ‘온길 인터내셔널’에서 새 출발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과연 ‘미생’ 장그래가 지난 내용에 이어 새 직장에서 어떻게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상황이다. 한편, <미생>의 컴백을 맞이해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추석 연휴 5일 동안 시즌1부터 시즌2의 1부까지 전편을 무료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니 2부를 기다리며 지난 내용들을 복습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에디터
    글 / 박선희(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