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에 개봉될 <이터널스> OST에 BTS의 ‘친구’가 포함됐다는 소식이다.
11월 개봉을 확정지은 마블의 새 작품 <이터널스>의 OST 리스트에 방탄소년단(BTS)의 노래가 이름을 올렸다. 마블시리즈에 대한 소식을 제공하는 웹사이트 ‘MCU – The direct’에 의하면 <이터널스>의 뮤직 트랙리스트 10곡이 공개됐고 그 중에 한 곡이 바로 방탄소년단의 친구(Friends)라는 것. 그 외에도 트랙리스트에는 리조, 핑크플로이드 등이 이름을 올렸다.
‘친구(Friends)’라는 곡은 지난해 2월 발매된 BTS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7’에 수록된 적 있으며, 멤버 뷔와 지민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멤버 지민이 직접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곡이기도 하다.
이로써 <이터널스>에 BTS의 노래가 삽입된다면 이는 두 번째로 마블 영화에 소개된 한국 가수의 노래가 된다. 2018년에는 영화 <블랙팬서>에서 부산 배경이 등장할 때 싸이의 ‘행오버’가 BGM으로 사용된 적 있었다. <이터널스>는 배우 마동석의 출연과 함께 또 한국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하나 더했다. 마블 시리즈의 새로운 이야기를 이어갈 <이터널스>는 오는 11월 3일 개봉 예정이다.
- 에디터
- 글 / 박선희(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마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