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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KREAM(크림) 스니커즈 연말 결산

2021.12.30한재필

2021년 크림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니커즈는?

한정판 거래 플랫폼 KREAM(크림)이 2021년을 마무리하며 한 해의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2021년 카테고리별 랭킹 리포트를 공개했다. 2021년 가장 주목할만한 트렌드 중 하나인 한정판 거래 시장의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크림이 처음으로 공개한 이번 랭킹 리포트는 2021년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지표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크림의 2021년 카테고리 별 랭킹 자료를 통해 스니커즈를 포함한 패션 트렌드의 흐름을 읽을 수 있으며, 최근 MZ 세대에게 각광받는 브랜드와 스타일이 어떤 것인지 자세히 살펴 볼 수 있다. 나아가 브랜드 협업 제품, 프리미엄 럭셔리 군을 비롯한 여러 제품군의 거래량에 기반한 랭킹 자료를 포함하고 있어 스니커즈 매니아는 물론 다양한 패션 카테고리의 트렌드를 알고자 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021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에 나선 크림은 프리미엄 워치, 프리미엄 백, 디자이너 브랜드의 백과 의류, 라이프스타일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군별로 상세하게 다룬 이번 자료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확장 된 한정판 거래 플랫폼으로써의 크림의 인지도가 안정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공개된 리포트에 따르면 크림 내 스니커즈 거래량 기준 2020년에는 컨버스 런스타 제품이 가장 많은 거래량을 기록한 반면, 올 한 해는 일명 범고래라는 별명으로 인기를 끌었던 나이키 덩크 로우 블랙 제품이 성별에 구분 없이 거래량 카테고리에서 1위에 자리 잡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해당 자료를 토대로 나이키 스니커즈의 덩크 스타일이 스니커즈 카테고리 중 2021년 가장 트렌디한 제품이였음을 유추할 수 있다. 럭셔리 워치 내에선 롤렉스 서브마리너 데이트 126610N 제품이 2021년 한 해간 가장 많이 거래되었으며, 그 뒤로는 롤렉스 서브마리너 논데이트 124060, 그리고 흑콤, 스벅이라는 별명으로 인기있는 서브마리너 데이트 제품이 차지했다. 이와 같은 다양한 카테고리로의 확장과 높은 수요를 미루어 보아, 2022년 한정판 거래 시장의 규모는 더욱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디터
    한재필
    사진
    K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