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한번 써봐요. 두 개를 같이.
SAMSUNG GALAXY WATCH4 GOLF EDITION + SMART TAG PLUS
하늘 높이 치솟던 골프의 인기는 이제 트렌드를 넘어 눈치 싸움이 됐다. 라운드를 예약하기란 좀처럼 쉽지 않고, 예약에 성공했다 하더라도 뒷조와 앞조의 타이트한 시간 운영은 안 그래도 불안한 골프 실력에 초조함마저 더하는 방해 요소가 된다. 삼성 갤럭시 워치4 골프 에디션과 스마트 태그 플러스의 조합은 그런 방해 요소에서 벗어날 수 있는 솔깃한 제안. 앞조 혹은 뒷조의 캐디에게 스마트 태그를 전하면, 갤럭시 워치4의 화면을 통해 다른 조가 게임 중인 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어떤 방법으로든 체크하며 경기를 운영할 수 있겠지만, 동전처럼 작은 태그 하나면 손목 위에 캐디가 생기는 셈이다. 스스로 판단하고 운영할 수 있으니, 더 이상 초조해하지 않아도 된다. 가격은 갤럭시 워치4 골프 에디션 44밀리미터 32만9천원, 스마트 태그 플러스 3만9천6백원, 모두 삼성.
GARMIN APPROACH CT10 + GOPRO HERO 10 BLACK
어떤 운동이든 기본기가 단단해야 다음을 생각할 수 있다. 기본기는 올바른 자세에서 나오고, 바른 자세는 티칭을 통해 다듬을 수 있다. 가민의 어프로치 CT10과 고프로 히어로 10 블랙의 조합은 티칭 중에서도 ‘스스로 학습’을 돕기 위한 조합. 먼저 골프 클럽 분석 센서인 어프로치 CT10을 활용해 모든 샷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동시에 히어로 10 블랙 모델로 샷의 모션을 기록하면 이만한 ‘오답 노트’가 또 있을까. 그러니까 백문이 불여일견. 기원전의 진리는 오늘날의 골프에도 깨우침을 전한다. 내 스윙과 샷의 정보를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건 어쩌면 실력을 빠르고, 올바르게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모든 의심이 그렇듯, 잘잘못은 따져봐야 아는 거니까. 가격은 가민 어프로치 CT10 39만8천원, 고프로 히어로 10 블랙 64만8천원, 고프로 3웨이 2.0 8만7천원.
A PURY FILTER MASK + EYE GUARD
꽃가루와 황사, 미세 먼지와 자외선을 이유로 봄철 라운딩이 그닥 반갑지 않은 골퍼들에게 전하는 꿀조합! 에이 퓨리 필터 마스크와 아이가드는 외부 환경 속 유해 물질로부터 호흡기와 피부, 눈을 보호해주는 고마운 제품이다. N99 필터두 겹을 포함해 총 5중 레이어로 제작한 에이 퓨리 필터 마스크는 유해 물질 유입을 완전히 차단하는데, 여기에 벤틀레이터 팬이 삽입된 에이 큐브까지 더하면 마스크 속 이산화탄소와 열까지 배출해 더욱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사이드 실드로 건조한 바람과 미세 먼지, 꽃가루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좋은 아이가드는 자외선까지 99.9퍼센트 차단한다. 이제 눈부신 태양을 가로지르는 볼의 궤적을 놓치지 않고 바라볼 수 있다. 가격은 에이 퓨리 필터 마스크 5만8천8백원, 에이 큐브 5만원, 아이가드 5만3천원, 모두 에이 퓨리.
GARMIN APPROACH Z82 + APPROACH S62
유능한 캐디는 늘 존재하지만, 필드 위에서의 판단과 스윙은 오롯이 내 몫이니까. 이때 가민의 거리 측정기, 어프로치 Z82와 골프 워치, 어프로치 S62의 조합은 샷 직전, 골퍼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조력자다. Z82는 무려 4만1천 개 이상의 코스를 내장해 대부분의 필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풍향과 풍속의 측정값까지 화면에 띄워 플레이어의 계산을 즉각적으로 돕는다. 무엇보다 현존 가장 정확한 데이터값을 자랑하는데, 오차 범위는 고작 25센티미터. 그리고 이 모든 값을 종합하는 손목 위의 컨트롤 타워, S62는 매 순간 데이터를 화면으로 제공하며 최고의 게임을 설계하는 게임 메이커다. 활동을 추적하고 스코어를 기록하며, 통계까지 내주니까. 이 정도면 타수의 결과는 결국 플레이어의 실력일 수밖에. 가격은 어프로치 Z82 78만9천원, 어프로치 S62 62만9천원, 모두 가민.
- 피처 에디터
- 신기호
- 포토그래퍼
- 김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