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스타 위켄드(The Weeknd)의 신곡 ‘Out of time’의 뮤직비디오에 정호연이 출연했다. 위켄드와 사랑에 빠진 연인의 모습으로 등장, 하루 만에 500만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지난 4월 1일, 위켄드가 자신의 SNS에 사진 한 장을 올렸다. 발매를 앞둔 신곡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이다. 깜짝 놀랐다. 익숙한 비주얼이다. 가만, 정호연이 위켄드 뮤직비디오에 출연한다고? 정말이다. 위켄드는 사진에 정호연을 태그 했다.
그리고 몇 시간 전, 위켄드의 신곡 ‘Out of time’이 공개됐다. 모두의 예상이 맞았다. 모델이자 배우 정호연이 위켄드와 사랑에 빠진 연인으로 출연한 것.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하루 만에 500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그리고 22,0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외신의 반응도 뜨겁다. <포브스>는 “뮤직비디오에 예상 못 한 게스트가 등장했다. 작년에 폭발적인 인기를 끈 <오징어 게임>의 한국 배우 정호연이 나온다”라고 알렸고 <빌보드>는 “<오징어 게임>의 스타 정호연과 짐 캐리가 뮤직비디오 ‘Out of Time’을 완성시켰다”라고 극찬했다.
지난 해, 위켄드는 <오징어 게임>을 보고 정호연에게 큰 관심을 보였다.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자신의 SNS에 정호연 사진을 올리며 팬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정호연 역시 위켄드의 게시물을 리포스트 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정호연은 지난 2013년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 시즌 4를 통해 얼굴을 알린 뒤, 2021년 <오징어 게임>의 성공으로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미국배우조합상(SAG)’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는 한국 최초이자 비영어권 최초로 벌어진 일이다. 한국인 최초로 세운 기록이 또 있다. 지난 3월, 파리 오르세 미술관에서 열린 루이 비통 F/W 2022 패션쇼의 오프닝과 피날레 리드를 장식한 것. 그리고 이번 위켄드와의 작업 이후로 정호연의 인지도는 더욱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 에디터
- 글 / 박한빛누리(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