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블랙핑크 안무 영상이 11억 뷰를 찍은 이유

2022.05.11박한빛누리

블랙핑크의 안무 영상이 화제다.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이 11억 뷰를 돌파,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추월하는 기이한 기록을 세웠다.

가끔은 뮤직비디오보다 안무 영상을 넋 놓고 볼 때가 있다. 몸을 들썩이며 따라 하기도 하고, 누가 춤을 잘 추는지 눈여겨 보기도 한다. 어디선가 노래가 흘러나왔을 때 자연스럽게 몸이 움직일 수 있게 동작을 딸 때도 있다. 틀어놓고 집안일을 할 때도 안무 영상이 좋다. 어깨춤이 절로 나니까. 그 때문일까.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 안무 영상 유튜브 조회수 11억 회를 넘어섰다. 영상이 공개된 건 20년 7월 6일, 약 1년 10개월 만이다. 사실 이 영상은 K팝 안무 영상 최초로 10억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그렇다고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낮은 것도 아니다. 유튜브에서 10억뷰를 가볍게 넘겼다. 이걸 봐도 예쁘고 저걸 봐도 예쁘니. 사실 둘 중 어떤 영상이 15억, 20억 뷰를 넘겨도 이상할 게 없다.

좋은 노래는 상으로 보상받는 법. ‘하우 유 라이크 댓’은 2020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올여름 최고의 곡’을 수상했다. 같은 해 유튜브가 선정한 ‘글로벌 톱 섬머 송’ 1위도 거머쥐었다. 음원 성적은 말할 것도 없다. 발매 당시 K팝 걸그룹의 활로를 열어준 음원이니까.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서 2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과 빌보드 핫 100에서 각각 20위와 33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금까지 유튜브에 게재된 블랙핑크의 억대 뷰 콘텐츠는 총 32편. 누적 조회 수는 235억 회를 넘었다.

    에디터
    글 / 박한빛누리(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