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이 세운 또 다른 기록 | 지큐 코리아 (GQ Korea)

BTS 지민이 세운 또 다른 기록

2022-05-14T10:50:38+00:00 |music|

BTS(방탄소년단) 지민이 아이튠즈 역사상 가장 빠른 118개국 1위를 달성하며 최단기간 신기록을 세웠다. 22년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도 역시 1위에 올랐다.

BTS 지민이 또 신기록을 세웠다. 이번에는 아이튠즈 역사상 가장 빠른 1위다. 지난 13일, 지민의 OST ‘With You’가 앵귈라(Anguilla)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22년도 발매곡 포함 아이튠즈 역사상 가장 빠른 118개국 1위 세계 신기록이다. ‘With You’는 지민의 데뷔 후 첫 개인 활동이자 tvN 주말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다. ‘With You’는 4월 24일 발매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세계 8대 음악 시장으로 불리는 미국, 일본, 독일,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캐나다, 호주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1위. 무엇보다 진입 장벽이 높기로 유명한 일본에서 단 47분 만에 1위를 기록했다. 한국 가수 중에서 가장 빨리 아이튠즈 1위에 오른 셈. 영국에서는 무려 28시간 13분간 1위 자리를 지켜 영국 아이튠즈 역대 한국 OST 최장 시간 1위를 세웠다. 프랑스도 휩쓸었다. 프랑스는 세계에서 5번째로 큰 음악시장이다. 프랑스에서는 솔로곡 ‘Lie'(라이), ‘Serendipity'(세렌디피티) 인트로와 풀 버전, ‘Filter'(필터)에 이어 ‘With You’까지 5개의 음원이 모두 1위에 올랐다. 이는 프랑스 아이튠즈 최초로 벌어진 일이다.

이러니 모두가 지민을 찾는다. 22년 5월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지수에서도 지민이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평판 지수는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소통량 등을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한 지표다.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슈가,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빅뱅 지드래곤, 방탄소년단 진, 아스트로 차은우, 위너 송민호, 위너 강승윤, 슈퍼주니어 시원, 워너원 박지훈, 방탄소년단 RM, 워너원 하성운, 워너원 김재환, 빅뱅 태양, 방탄소년단 제이홉, 하이라이트 윤두준, 슈퍼주니어 희철, 2PM 준호, 블락비 유권, 슈퍼주니어 규현, 워너원 옹성우, NCT 재현, SF9 로운, 빅뱅 탑, 하이라이트 양요섭, 빅뱅 대성, 샤이니 키, 위너 이승훈 순으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