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NCT DREAM의 색다른 변신

2022.05.26박한빛누리

컬러풀한 의상과 포즈, 이번 NCT DREAM 신곡의 콘셉트는 ‘올드스쿨’이다.

15곡 수록
이번 앨범은 무려 210만 장이 넘게 팔린 정규 2집 ‘글리치 모드’(Glitch Mode)의 리패키지 앨범이다. 타이틀곡 ‘Beatbox(비트박스)’를 비롯해 ‘마지막 인사(To My First)’, ‘Sorry, Heart(쏘리, 하트)’, ‘별 밤(On the way)’ 등 신곡 4곡과 정규 2집에 수록된 11곡까지 총 15곡으로 구성됐다. ‘Beatbox’는 이름 그대로 비트박스 소스를 활용한 올드 스쿨 힙합 댄스 곡이다. 80-90년대 올드스쿨 스타일, 컬러풀한 콘셉트 포토가 눈에 띈다. 수록곡 ‘별 밤(On the way)’은 전혀 상반된 알앤비 팝 곡. 감성적인 신스 키보드 사운드의 아련한 분위기를 풍길 예정이다. ‘Sorry, Heart(쏘리, 하트)’는 애절한 분위기의 알앤비 발라드 곡이다. 런쥔, 해찬, 천러가 불렀다. 평소 사랑하는 사람에게 잘해주지 못해 부족하고 미안한 마음을 가사로 표현했다.

친환경 앨범
이번 음반은 친환경 소재로 제작됐다. 국제산림관리협의회 인증을 받은 용지를 비롯해 자연분해 되는 콩기름 잉크와 환경친화적인 UV 코팅 등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졌다. ‘비트박스’는 포토북 버전과 디지팩 버전 등 두 가지 버전으로 발매된다. 포토북 버전은 NCT 드림 멤버들의 다채로운 모습이 담겼고 디지팩 버전은 앨범 커버 이미지와 CD, 멤버들의 손글씨와 드로잉 등이 담겼다.

두 번의 생방송
NCT DREAM은 컴백 전후 두 번의 생방송으로 팬들을 만난다. 먼저 앨범이 공개되기 전인 30일 오후 5시부터 유튜브, 웨이보 엔시티 드림 채널, 틱톡 NCT 채널 등을 통해 컴백 카운트다운 생방송을 진행한다. 런쥔, 제노, 재민, 천러, 지성이 출연해 신곡 소개부터 앨범 언박싱, 직업 에피소드 등 새 앨범과 관련된 이야기를 공개할 예정. 이어 31일 오후 7시에는 엔시티 드림 멤버 전원이 모인다. 두 번째 생방송에서는 타이틀곡 ‘비트박스(Beatbox)’ 퍼포먼스 비디오를 최초 공개하고, 뮤직비디오 코멘터리 등의 코너가 준비되어 있다.

에디터
글 / 박한빛누리(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SM엔터테인먼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