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news

축구보다 더 재밌는 손흥민 댓글 드립 최신판

2022.06.12하예진

최신 트윗부터 주접 댓글, 3대가 물려 봐도 재밌는 고전 드립까지, 우리가 쏘니를 사랑하는 이유.

프린스 손흥민
“뭐야 한국 언제 입헌군주국 됐어요? 왕세자께서 경기장 행차하셨는데?”
(트위터 아이디 @Shootandru*)

한국과 브라질 국가대표팀의 평가전이 열렸던 지난 6월 2일, 체육 발전에 공을 세운 체육인에게 수여하는 최고등급 체육훈장인 ‘청룡장’을 받은 손흥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 오른쪽 어깨에 주황색 청룡장 띠(대수-大綬)를 걸치고 등장한 쏘니의 자태는 왕세자의 행차를 방불케 할 만큼 기품있고 우아했다.

토트넘의 사랑꾼
“케수종 손희라 딱 붙어서 훈련하네, 역쉬.”
(무명의더쿠 해축갤)

합작 골만 41골.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최다 합작골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해리 케인&손흥민 커플, 아니 듀오.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는 두 절친에게 해외 축구 팬들은 ‘경기장 위의 비욘세와 제이지’, 한국 축덕들은 ‘케수종 손희라’ 잉꼬부부라는 애칭을 붙였다. 둘의 우정은 프랑스 축구 매체 <겟 프렌치 풋볼>이 케인에게 아내가 손흥민과의 관계를 질투하냐는 짖궃은 질문을 던졌을 정도로 공공연한 사실. 이에 케인은 “아내가 그럴 수도 있다고 확신한다. 솔직히 아내보다 손흥민과 보내는 시간이 더 많은 것 같다”는 재치 있는 답변으로 손밍아웃했다.

손날두와 호흥민
“손날두는 무슨~ 호흥민이라 불러주세요”
(DC 해축갤)

손흥민은 유년 시절부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롤모델로 꼽아 왔다. 이에 쏘니를 세계적 공격수인 호날두에 비견하며 호명된 별명이 바로 ‘손날두’. 한술 더 떠, 손흥민이 훌륭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득점한 날은 축구 커뮤니티에 ‘손흥민이 손날두가 아니라 호날두가 호흥민’이라는 주접 드립이 속속 등장하기도 한다.

해외에서 더 화제였던 슈퍼손 슈퍼콘
“연봉 106억 받는 손흥민이 이리 부업뛰는 모습을 보니 저도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튜브 아이디 @강무*)

손흥민이 CM송에 맞춰 춤을 추는 30초짜리 빙그레 슈퍼콘 광고. 경기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손흥민의 매력을 보여준 이 영상은 2019년 당시, 유튜브 공개 열흘 만에 120만 뷰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수줍은척하면서 할 거 다 하는 손흥민의 춤사위는 “경기할 땐 진지하지만 이런 귀여운 면도 좋아” “진짜 아이스크림 광고 보면서 꼭 사 먹어야겠다고 다짐한 적은 첨이다… 흥민이형 저거 나오면 무조건 사먹을게” 등 호평을 얻었고, 영국 매체 <더 선>에 소개되며 해외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손흥민 슈퍼콘 광고의 현재 조회수는 540만 뷰 이상. 3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회자되며, 손흥민에게 경사가 생길 때마다 ’득점왕 기념으로 다시 보러왔습니다” 류의 최신 댓글이 달리곤 한다.

손흥민의 대대장골
“번리 9명 벗겨낸 손흥민 80m 인생골 – 현대축구 역사상 대대장 외에는 절대 넣을 수 없는 골”
(다음 아이디 peps****)

2019년 12월 8일, 번리와의 2019~20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홈경기에서 손흥민의 인생 골이 터졌다. 특유의 양발 드리블로 질주해, 2명의 수비와 3명의 미드필더를 제친 후 최전방 수비수 2명을 따돌리며 전반 31분 7초 짜릿한 오른발 슈팅을 성공시켰다. 골키퍼를 포함하면 12초간 번리 선수 11명 중 9명을 제친 셈. 영화 같이 손세이셔널한 골에 네티즌들은 군대 대대장 외에는 절대 넣을 수 없는 골이라며 엄지를 추켜세웠다.

북런던의 아들
“손흥민 삼행시 도전! Son Of North London”
(DC 해축갤)

쏘니, 손세이셔널, 손샤인, 손날두, 손나우두, 소닉, 웸블리의 왕자 등 많은 애칭으로 불리고 있는 손흥민. 그가 소속된 토트넘 홋스퍼 FC의 연고지가 북런던인 까닭에, 토트넘 팬 사이에서는 북런던의 아들로 사랑받고 있다. 북런던 금쪽이 쏘니를 향한 영국 축구 팬들의 애정과 응원에, 손흥민의 ‘SON’은 ‘Son of North London’의 약어가 아니냐는 농담도 흘러나오는 중. 우스갯소리 같지만, 구글 검색창에 ‘Son of North London’을 검색하면 자동으로 “SON” 혹은 “Son Heung Min” 결과가 도출된다.

해석이 필요 없는 손흥민 ‘제곧내(제목이 곧 내용)’ 드립 모음

“손흥민 진짜 꼴깝이네요… GOAL甲”
(DC 해축갤)


“손흥민은 축구의 신이 아닙니다… 제가 천국의 손흥민입니다.”
(DC 해축갤)

“손흥민 등번호 7번인 이유…? 절대 골을 NO 7 일이 없기 때문…”
(DC 해축갤)

“속보) 손흥민 편의점 개업 “MIN” IS TOP”
(에펨코리아 아이디 manage*)

에디터
하예진
이미지
Getty Images
디자이너
오영주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