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명물, 개성 가득한 이색 빙수 3 | 지큐 코리아 (GQ Korea)

지역의 명물, 개성 가득한 이색 빙수 3

2022-06-23T12:00:33+00:00 |food|

이런 빙수가 있다고? 쉽게 지나칠 수 없는 각 지역의 이색 빙수들 모음.

대구 – 단호박 빙수
진정한 어른 입맛을 사로잡을 빙수가 등장했다. 대구의 3대 빵집으로 유명한 근대골목단팥빵은 달달한 단호박을 듬뿍 올린 단호박 빙수를 출시했다. 곱게 갈아 쌓은 우유 얼음 위에 수제 단호박 크림을 가득 바르고 꿀과 피스타치오 등을 더해 맛을 더했다. 특히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수제 단호박 크림은 단호박 무스에 진한 크림치즈의 조합이 어우러져 ‘단짠’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달콤함은 물론, 시원함과 고소함까지 느낄 수 있는 단호박 빙수는 대구 본점에서만 맛볼 수 있다.
주소 대구 중구 남성로 7-1 1층 근대골목단팥빵
영업시간 09:00~21:00
인스타그램 @daegubbang

삼척 – 곰치 빙수
그 맛과 비주얼을 도무지 상상할 수 없는 이름, 곰치 빙수. 실제 곰치가 들어간 맛과 비주얼을 상상했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삼척에 위치한 카페 피크닉키키에서 판매 중인 곰치 빙수는 곰치를 연상시키는 모양이지만 흑임자 가루와 아몬드 토핑이 듬뿍 올라가 고소한 맛을 더한 빙수다. 붕어빵의 머리와 꼬리 부분을 올려 귀엽게 생선 모양을 표현한 빙수 속에는 떡과 초코볼, 팥이 듬뿍 들어있어 다양하고 푸짐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올여름, 특이한 빙수를 맛보고 싶다면 맛도, 비주얼도 어느 하나 빼놓을 것 없는 곰치 빙수를 위해 떠나는 건 어떨까?
주소 강원 삼척시 테마타운길 53 1층 피크닉키키
영업시간 수~월 10:00~22:00
인스타그램 @picnic_kiki

경주 – 토마토 빙수
경주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에서는 경주 특산물인 토마토를 활용한 빙수를 선보이고 있다. 경주 만의 명물로 꼽히는 토마토 빙수는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새빨간 비주얼과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지역 주민들 뿐만 아니라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지역 농·수산민과 상생에 기여하는 ‘로컬 푸드 피에스타’의 일환으로 제작된 토마토 빙수는 수확 기간인 6월 31일까지만 판매되며, 이후에는 또 다른 제철 과일을 활용해 빙수를 선보일 계획으로 알려졌다.
주소 경북 경주시 불국로 289-17 L층 라운지 파노라마
영업시간 07:00~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