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서울에서 1시간 안에 갈 수 있는 경기 동부 캠핑장 5

2022.06.29신기호

캠핑을 떠날 지도 #2 – 경기 동부편 공개.

금은모래 캠핑장
남한강을 따라서 가로로 길게 뻗은 캠핑장 환경을 자랑한다. 금은모래캠핑장 안에는 캠핑장 외에도 폰박물관과 수영장이 딸린 작은 워터파크 등 몇몇의 부대시설이 함께 있어 가족단위 캠퍼들에게 인기가 좋다. 자전거를 대여해 남한강변을 따라 라이딩을 즐기기에도 좋고, 조금 더 이동해 강천섬을 다녀오기에도 좋다.

주소 경기도 여주시 강변유원지길 105
가격 데크존 2만5천원부터
주차 사이트 외 주차 후 이동
편의시설 폰박물관, 소형 워터파크, 바비큐장, 샤워실 외

 

이포보 캠핑장
남한강 이포보에 조성된 캠핑장으로, 서울에서 가까운 지리조건, 넓은 부지, 쾌적한 부대시설 등을 이유로 인기가 좋다. 이포보 캠핑장은 웰빙 캠핑장과 오토 캠핑장으로 구분되는데, 차이는 캠프 사이트의 규모. 간소한 캠핑을 즐기기에는 웰빙 캠핑장을, 가족 단위의 넉넉한 캠핑을 즐기려면 오토캠핑장이 좋다. 두 캠핑장의 거리는 5백여 미터 남짓이다.

주소 경기도 여주시 대산면 여앙로 1935-67
가격 파쇄석 2만원부터
주차 1사이트당 1대, 웰빙 캠핑장은 외부 주차 후 이동
편의 시설 화장실, 샤워실, 식수대, 개수대 등

 

양평수목원 캠핑장
칠보산 아래, 8만평 부지에 조성된 양평수목원 곁에 조성된 캠핑장이다. 덕분에 양평수목원을 산책하며 자연을 감상하기에도 좋고, 미니 도서관과 나비, 고서 박물관, 호수와, 작은 연못 등 크고 작은 부대시설까지 잘 갖춰져 있어 지루할 틈 없는 캠핑을 즐기기 좋다. 캠핑장은 오토캠핑장과 캐러밴, 펜션 3가지 구분으로 운영된다.

주소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옥현리 1503-1
가격 4만원부터
주차 1사이트당 1대
편의 시설 미니도서관, 호수, 나비&고서 박물관, 수영장 외

 

숲에정원 캠핑장
경기도 하남 검단산 숲 속에 포근하게 자리한 캠핑장이다. 서울에서 가까운 이유로 찾는 이들이 많다. 산길을 따라 양옆으로 정리된 데크 사이트와 파쇄석 사이트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고, 차는 사이트 옆 1대만 가능하다. 캐러밴 사이트도 운영 중이며 캠핑장 입구에는 마트와 캠핑매장이 함께 있어 편리하다.

주소 경기도 하남시 검단산로 146번길 87
가격 4만원부터
주차 1사이트당 1대
편의 시설 매점, 캠핑 매장, 탁구실, 샤워실, 화장실 외

 

서종힐링 캠핑장
서울에서 1시간 거리, 여기에 시설 관리가 잘 되어 재방문하는 캠퍼가 많기로 소문난 캠핑장이다. 서울양양고속도로 주변에 위치해 있어 지리적으로도 쾌적한 교통을 자랑한다. 사이트는 파쇄석과 데크로 구분되며, 총 30개의 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주변에 곡달 계곡과 의룡 계곡이 가깝고 두 계곡을 잇는 벽계천도 길게 흐르고 있어, 특히 여름에 찾는 이들이 많다.

주소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화서로 532-6
가격 4만원부터
주차 1사이트당 1대
편의 시설 놀이터, 매점, 샤워실, 화장실, 개수대 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