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로 뜻밖의 운동 효과 얻는 법 | 지큐 코리아 (GQ Korea)

섹스로 뜻밖의 운동 효과 얻는 법

2022-07-04T22:22:25+00:00 |SEX|

섹스가 운동의 대체재는 될 수 없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운동 효과를 얻을 수는 있다.

✅축적된 지방 연소 – 남녀 모두
밤 사이 공복을 유지한 채 이른 아침에 하는 섹스는, 간에 축적되어있는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태우는 효과가 있다. 아침에 일어난 지 45분쯤 지난 오전 7시 30분을 최적의 섹스 타이밍으로 꼽는 학자들도 있을 정도. 공복에 유산소 운동을 하면 칼로리를 태우는 데 가장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듯, 아침 공복 섹스도 더 많은 지방을 연소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윗배 군살 제거 – 남녀 모두
남녀의 섹스 체위 중 남성 상위는 남녀 모두에게 윗배 군살 제거 효과를 안겨준다. 이 자세는 두 사람의 육체적 교감이 가장 두드러진다고 볼 수 있는데, 여성은 다리를 이용해 남성의 등과 엉덩이를 조이면서 허리 회전 운동을 통한 복부 근력을 강화 시키게 된다. 또, 남성은 두 사람 몸의 움직임을 리드하며 엄청난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무릎 관절 스트레칭 – 여성
여성이 남성 위에서 쪼그려 앉은 자세로 여성 상위를 할 경우, 허벅지 군살 제거는 물론 뱃살을 없애는 데에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치 스쿼트 자세처럼 위아래로 움직이는 동안 무릎 운동이 저절로 이뤄져 관절 스트레칭까지 가능하다. 골반회전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자세로, 종아리까지 날씬해지는 건 덤이다.

✅골반 저근육 운동 – 여성
골반 저근육은 섹스 중 여성이 주로 사용하는 근육으로, 소변 조절에 꼭 필요한 것이다. 그러나 노화가 진행되면서, 혹은 출산 등의 신체적 변화를 겪으면서 서서히 약해지는 근육 이기도 하다. 평균적으로 섹스를 꾸준히 하면 자연스럽게 골반 저근육 강화 운동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척추 강화 및 체지방 분해 – 남성
여성이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가슴 가까이 당겨 남성의 양 어깨 위에 발을 올려놓는 자세를 굴곡위라고 한다. 이 체위는 남녀 모두의 내장 기능을 튼튼하게 해준다. 특히 남성의 척추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남성이 피스톤 운동을 하며 허벅지 안쪽과 바깥쪽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 부위의 근력 증강으로 인한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된다.

✅복부 근력 강화 – 남성
여성이 남성의 목을끌어안고 앉은 자세로 서로 상체를 세운채 피스톤 운동을 하는 전좌위. 이는 남성의 근골격계 유연성과 강한 복부 근력을 필요로 하는 자세다. 여성이 몸을 뒤로 젖히면서 강한 자극을 느끼고 싶어할 수록 복부의 코어 힘을 활용한 피스톤 운동이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 체위를 지속적으로 할 수록 복부 근력이 강화된다.

✅허리 지방 연소 – 남성
남성이 파트너의 등을 향해 옆으로 눕는 자세, 즉 후측위는 깊은 삽입이 가능하다는 장점 외에 대퇴부 근력을 증강 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이 자세를 꾸준히 할 경우 허리와 허벅지 부위의 지방을 연소시켜 허리의 군살을 덜어내는 효과가 있다. 날씬한 허리를 원한다면 시도해볼 만하다.

✅유연성 훈련 – 남녀 모두
다양하게 체위를 바꿀 수록 순발력과 함께 유연성을 기를 수 있다. 매번 같은 자세 보다, 상상력을 동원해 새로운 포지션에 도전해보자. 인간의 신체는 생각보다 유연 하다는 걸 알 수 있을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