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 6

2022.07.04박선희

사랑스러운 나의 반려동물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 6곳

강아지숲

강아지숲

강아지숲

한국관광공사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반려동물과 함께 떠날 수 있는 여행지를 공개했다. 소형견과 대형견이 분리되어 즐길 수 있는 장소부터 이색 여행지까지. 즐길거리도, 유형도 다양한 여행지 여섯 곳을 정리했다. 가족 모두가 떠날 수 있는 여름 휴가지를 고민하고 있다면 아래 목록을 확인하며 휴가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

춘천 강아지숲
춘천에 위치한 국내 최대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은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말 그대로 강아지들을 위한 곳이다. 반려견에 대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박물관부터 자연의 아름다움이 담긴 산책로를 비롯해 운동장, 의무실, 그리고 목욕장까지 모든 시설을 갖춘 이 곳에서 반려견을 위한 하루를 오롯이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도그 스포츠 대회, 피크닉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까지 진행되고 있어 반려견과 함께 체험에 참여하며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현장 예약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충효로 437
이용시간 화~일 10:00~18:00
홈페이지 바로가기

경북 의성펫월드
놀이터부터 캠핑장까지 다양한 시설을 갖춘 의성펫월드는 반려동물과 아이들까지 가족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이다. 특히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주별 선택제로 대형견, 중소형견을 분리해서 입장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매주 토요일에는 어질리티 체험, 프리스비 체험 등 직접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으며, 여름 시즌에는 수영장도 입장 가능하다.
주소 경상북도 의성군 단북면 안계길 255-13
이용시간 화~일 10:00~18:00 (자세한 입장 시간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홈페이지 바로가기

임실 오수의견관광지
오수의견 관광지는 위험에 빠진 주인의 목숨을 구하고 죽은 의견의 이야기가 전해 내려오는 곳으로 유명하다. 어느 곳을 가도 동상, 벽화 등으로 오수개의 모습과 마주칠 수 있는데, 그 어떤 장소보다도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시작된 곳인 만큼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훈련장, 놀이터 등이 마련된 대규모 관광지로 운영되고 있다.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평화로운 숲길과 아름다운 자연 풍경이 매력적인 곳으로 올 여름 반려동물과 함께 제대로 힐링을 만끽할 수 있다.
주소 전라북도 임실군 오수면 금암리 261
이용시간 상시개방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지난 2021년 12월 오픈한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는 문재인 전 대통령의 반려견 ‘곰이’의 자견 ‘강산’이와 ‘겨울’이의 보금자리가 됐다는 소식으로 개장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곳이다. 여러 테마로 구성된 야외 운동장부터 교육실, 카페, 수영장 등이 구비된 실내 시설까지 무료로 입장해 이용할 수 있다.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는 단순히 즐길거리를 마련하는 걸 넘어서 반려동물 문화 및 인식 개선에도 힘쓰고 있어 반려견 입양 교육, 행동교정교육, 생명존중교육 프로그램 등 또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소 경기도 오산시 오산천로72
이용시간 화~일 10:00~18:00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
반려견 동반 휴양림이 마련되어 있어 반려견과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곳. 천관산은 호남 5대 명산 중 하나로, 온 산이 바위로 이루어져 하늘을 찌를 듯 솟아 있는 봉우리가 장관을 이룬다. 산책 뿐만 아니라 숙박 시설까지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오랜 기간 여유 있게 풍경을 감상하며 여름 휴가를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놀이터도 좋지만 가끔은 반려견과 함께 자연 그대로를 즐기고 싶다면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에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입장 기준과 자세한 안내 사항은 산림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소 전남 장흥군 관산읍 칠관로 842-1150
이용시간 수~월 09:00~18:00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천대공원 반려견 놀이터

짧은 휴가 중에 가볍게 방문할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인천대공원 반려견 놀이터를 추천한다. 인천대공원 내에 위치한 반려견 놀이터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소형견과 대형견 놀이터가 분리되어 있으며, 곳곳에 강아지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들이 설치되어 있어 자유롭게 뛰어 놀기도, 다른 동물들과 반려인을 만나 함께 교류하며 놀기도 좋은 곳이다. 더운 여름이지만 야외 활동으로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풀고 싶다면 인천대공원으로 향해보는 것도 좋겠다.
주소 인천광역시 남동구 장수동 297
이용시간 화~일 10:00~20:00(4월~11월), 10:00~17:30(12월~3월)
홈페이지 바로가기

에디터
글 / 박선희(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강아지숲,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