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년생, 아이돌 출신, 서강준과 같은 그룹. 파고 팔수록 새로운 배우 강태오에 대해 알아야 할 놀라운 사실 다섯 개
1. 군 입대를 앞두고 있다.
데뷔 초 ‘노안’이라고 불렸던 그이지만, 한결 같은 외모를 가진 그는 94년생이다. ‘우영우’역을 맡은 박은빈보다 2살 어린 강태오는 군 입대를 앞두고 있어 팬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이준호’라는 배역을 따기 위해 한 달을 기다렸기에 해병대와 UDT 입대를 결국 포기하고 육군 현역으로 입대를 결정했다고. 그의 입대가 너무 아쉬웠던 한 팬은 “이준호 씨 대신 1일씩 600일 대신 군대 다녀올 사람 모집함”이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2. 서강준, 공명과 같은 그룹 출신이다.
강태오는 판타지오 출신의 배우들로 구성된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 출신이다. 맞다. 서강준과 공명이 속해있는 그 그룹이다. 유일, 서강준, 공명, 강태오, 이태환으로 구성된 전설의 이 그룹은 2013년 데뷔해 음악부터 예능까지. 다방면으로 활동했다. 덕분에 유튜브에서 ‘강태오’를 검색하면 드라마 뿐만 아니라 그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라디오 스타>에 서강준과 함께 출연한 회차부터, 함께 숙소생활을 하는 모습까지. 배우이자 아이돌 멤버로서 풋풋한 데뷔 초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3. 2013년 데뷔, 배우 한 길 인생.
초등학교 5학년부터 학교 연극부를 하며 소극장, 봉사활동 장소 등 여러 환경에서 연기를 하게 된 강태오는 배우의 꿈을 꾸게 됐다고. 그래서일까. 어린 시절부터 한 길만 걸어왔다. 대학 역시 건국대학교에서 연극영화학 전공을 했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인지하기 시작한 것은 아마도 임시완,신세경 주연의 드라마 JTBC <런 온>이겠지만, 2013년부터 웹 드라마부터 사극까지 장르와 포맷을 가리지 않고 꾸준히, 멈추지 않고 출연 해왔다. 2019년에는 장동윤과 김소현이 출현했던 KBS 드라마 <조선 로코 녹두전>에서 ‘차율무’라는 배역을 맡아 신인상을 받기도 했다.
4.반듯한 본체에 그렇지 못한 허당미.
반듯하고, 친절하고, 똑 부러진 준호 씨의 이미지와 다르게 배우 강태오는 어딘가 엉뚱한 매력이 넘친다. 그의 팬들은 잘 알고 있다. 그와 함께 작품을 연기한 배우 장동윤은 한 인터뷰에서 강태오를 ‘독특하고 4차원인 친구’로 표현했다. 2016년 출연했던 <라디오 스타>에서 긴장하지 않고 스스럼 없이 본인의 개인기인 마임과 절권도를 선보이는 것만 봐도 그가 얼마나 자신감 넘치고 본인만의 세계가 확고한지 알 수 있다. ‘허당’이라기보다는 세상에 굴하지 않는 본인만의 바이브가 뚜렷하다고 볼 수 있겠다.
5. 주량은 맥주 한 잔, 솔의눈을 좋아하는 인프피 재질 집돌이.
운동을 좋아하고 듬직한 체격 탓에 주량도 셀 것 같지만 의외로 맥주 500cc로 6시간을 버틴다고 한다. 측근에 따르면 주량이 ‘2cm’. 좋아하는 음료는 솔의눈, 실론티, 아침햇살, 얼박사(얼음+박카스+사이다). 한 인터뷰에 따르면 그의 MBTI는 ‘INFP’로, 쉬는 동안에는 친구들을 만나 집에서 게임을 하거나 집안 문에 달린 철봉 하는 것을 즐긴다고. 애장품을 공개하는 콘텐츠에서는 태블릿 PC를 침대에 고정 해서 편하게 볼 수 있는 지지대를 가져와서 소개할 정도다.
- 에디터
- 이진수
- 이미지
- 강태오, 맨오브크리에이션, 공명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