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는 촌캉스, 시골 향기 가득한 스팟 3 | 지큐 코리아 (GQ Korea)

대세는 촌캉스, 시골 향기 가득한 스팟 3

2022-08-26T01:04:18+00:00 |travel|

카페부터 숙소까지, 여유는 물론 추억도 한가득 느낄 수 있는 촌캉스 스팟 모음.

부여 합송리 994
고요하고 운치 있는 시골 감성으로 가득한 부여의 카페, 합송리 994. 양은 쟁반, 청자컵부터 오래된 책까지 옛날 감성 풍성한 소품들로 장식되어 있어 이곳저곳 구경만 해도 시간 가는 줄 모른다.예전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면서도 아름다운 풍경을 갖고 있어 드라마 등 다양한 방송 촬영지로 활용되기도 했다고. 이 곳에서는 직접 볶은 원두를 핸드드립으로 내려주고 있어 시골 풍경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커피 한 잔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숙박이 부담스럽다면, 잠시 카페에 들러 짧은 호캉스를 즐기는 건 어떨까.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흥수로 581-6
영업시간 11:00~18:00 (매주 수·목 휴무)
인스타그램 @hapsongri994

유상리 외할머니집
진짜 외할머니집으로 착각할 정도의 시골 숙소에서 며칠을 지내고 싶다면 유상리 외할머니집에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예전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는 탓에 불편한 점도 몇 가지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골 감성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대표 스팟이라 찾는 사람들이 많다. 마당에서 장작을 피우며 바베큐를 하고, 좁은 방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수다 떠는 재미를 오랜만에 느낄 수 있는 것이 매력. 최근에는 개인 사정으로 지인 예약만 받고 있다고 하지만, 다시 예약이 열릴 기회를 노려보는 것도 좋겠다.
주소경북 영천시 북안면 유상길 241-28
인스타그램 @yusang_gil

청주 고은리 고택
무려 철종 12년(1861년)에 지어져 국가 민속문화재 제 133호로 지정된 청주의 고은리 고택은 고택의 고즈넉한 멋이 느껴지는 곳이다.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고택 내부도 좋지만, 아름다운 마당에 앉아 차 한 잔을 즐기면 영화 ‘리틀 포레스트’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도 든다. 숙소는 해가 잘 들어 포토 스팟으로 불리는 사랑채을 포함해 총 4개 방이 제공되고 있어 인원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화창한 날도, 비가 오는 날도 모두 아름다운 고은리 고택에서 자연과 함께 제대로 된 촌캉스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주소충북 청주시 상당구 남일면 윗고분터길 33-15
인스타그램 @goeunrihan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