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남자 그루밍의 최종 단계라고 할 수 있는 엉덩이 그루밍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신체의 가장 은밀한 곳을 가장 편안하고 매끄럽게,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엉덩이 그루밍을 마다할 이유는 없다. 항문 털을 모두 밀거나 스크럽 해야 할 필요 없이 그곳의 피부를 관리하는 간단한 방법들이 있다. 가장 은밀한 부위의 그루밍을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공개한다.
다듬거나, 왁싱 하거나, 있는 그대로 내버려 둔다
하지만 면도는 하지 않는다. 매끈한 엉덩이를 위한 최고의 제안은 바로 왁싱이다. 왁싱은 가장 말끔하게 엉덩이 털을 정리하는 방법이며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기간도 길다. 피부과 전문의로부터 받는 레이저 제모도 좋은 대안이다. 면도기 사용은 지양한다. 당신의 항문 털이 평균보다 더 길다면, 가볍게 다듬는 것을 추천한다. 단, 너무 짧게 다듬어 까칠까칠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흔히 브라질리언 왁싱에 대해서 남성들은 오해와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데, 왁싱은 그 자체만으로도 땀과 냄새를 줄여줄 수 있으며, 엉덩이를 닦는 것이 훨씬 수월해진다는 장점이 있다. 유난히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이나 더운 여름철에는 왁싱의 효과를 더욱 누릴 수 있다. 왁싱 후에는 피부가 아물 수 있는 회복 기간이 필요하므로 타이트한 옷을 입거나 과격하게 운동하는 것은 지양한다.
파우더는 최고의 보조도구다
아랫도리를 위한 파우더 제품을 구비하자. 파우더는 피부 마찰 방지부터 땀과 냄새를 예방해주는 역할을 한다. 파우더 베이스의 스프레이, 순수한 파우더 제품, 로션-파우더 크림 이 세 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하여 고른다. 파우더 베이스 제품은 어떤 형태이든 간에 피부 위에 수분을 흡수하며 마찰 방지 장벽을 형성한다. 적용하는 부위가 엉덩이이다 보니 하루에도 여러 차례 바르기에는 무리가 있으므로 한 번 바를 때, 넓은 범위에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항문에서부터 엉덩이와 허벅지까지 고르게 적용한다.
물티슈를 활용한다
상황과 필요에 따라 물티슈를 챙겨다니자. 개별 포장이나 소량으로 포장된 제품을 구매해 가방에 소지하고 다니면 좋다. 화장실에 갈 때마다 물티슈는 간지러움증과 세균의 번식으로부터 당신을 구해줄 것이다. 단, 막힐 위험이 있으니 절대로 변기에 버리지 말자.
비데를 사용한다
비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라면 비데가 어색할 수도 있다. 하지만 비데를 사용하면 매일 엉덩이 사이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집에 비데를 설치할 때는 이왕이면 압력과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도록 한다. 집을 방문하는 손님에게도 좋은 화젯거리가 될 수 있다. 한 번 비데를 사용해 보면 비데 없는 삶은 상상할 수 없다. 엉덩이를 위한 미니 샤워 같은 존재가 될지도. 기존의 변기 크기와 잘 호환되는지 주의하도록 한다. 주문 전에 변기 사이즈/곡률/구조를 미리 확인한다.
속옷은 통기성 있고 건조 기능이 있는 원단을 선택한다
때로는 원단이 땀과 냄새 그리고 피부 쓸림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30도가 넘는 무더운 여름에는 데님 소재의 하의나 100% 면 소재의 속옷은 피한다. 약간의 스트레치성이 있는 가벼운 속건성 소재의 속옷을 입고 파우더 제품까지 사용하면 여름철 삶의 만족도는 상상 그 이상일 것이다.
스크럽제를 사용한다
스크럽제를 사용하면 엉덩이 피부 주위에 여드름이나 발진을 예방할 수 있다. 스크럽을 한 후에 비누로 가볍게 씻어내고 파우더 로션으로 마무리하면 그야말로 최고의 상쾌함을 만끽할 수 있다.
- 에디터
- 글 / 아담 헐리(Adam Hurly)
- 이미지
- 게티이미지, 게이브 꽁테(Gabe Con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