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스트리트맨파이터 입덕 캐릭터 5

2022.09.13이진수

스맨파의 열기가 점점 뜨겁다. 입덕을 유발하는 크루별 영상을 골랐다.

1.지금 가장 핫한, 바타

리더인 ‘바타’를 중심으로 트렌디한 안무를 만들기로 유명한 위댐보이즈. 최근 지코가 만든 ‘새삥’ 음원 미션에서 메인 댄서로 최연소 리더인 바타가 뽑히며 다시 한번 그들의 실력을 입증했다. 바타는 홍익대학교 기계공학과 출신으로 군 제대 이후 춤을 시작했다고. SuperM의 ‘호랑이’부터 세븐틴의 ‘HOT’, 강다니엘의 ‘Upside Down’까지 다양한 케이팝 안무를 만들었다.

2.모르는 사람 누구, 영제이

‘스우파’가 낳은 스타 중 하나, 천재 댄서 리정이 나온 크루이자 한국을 알린 댄스 크루 ‘저스트 절크’. 힙합을 기반으로 하는 코레오 그래피 팀으로 전세계에서 유명한 댄스 경연대회 ‘Body Rock Dance Competition’에 2015년 출전하며 혁혁히 알려지게 되었다. 영제이를 중심으로 뛰어난 팀워크와 탄탄한 무브먼트, 절도 있는 춤선으로 명실공히 코레오그래피를 알려온 크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3.볼수록 빠져드는 한 남자, 킹키

다른 크루가 스킨향 같다면, 킹키는 섬유유연제 향 같달까? 남다른 매력과 러블리함을 뽐내는 킹키와 ‘어때’ 크루는 살벌한 서바이벌에서도 따뜻함을 잃지 않는다. 걸그룹 퍼포먼스 안무를 많이 맡아 하는 어때 크루. 킹키는 크루 ‘라치카’의 절친한 친구이기도 하다. 그의 개인 유튜브는 놓칠 수 없는 콘텐츠. 정말 미쳤다…

4.노력해서 안되는 건 없어, 트릭스

스우파의 댄서, 리헤이의 남자친구로 잘 알려진 넉스가 소속된 크루, 프라임 킹즈. 프라임 킹즈에서 넉스 말고도 주목해야할 크루 멤버가 있다면 단연코 트릭스일 것이다. 엄청난 노력파로 칭찬이 끊이질 않는 트릭스는 국민대학교 실용무용과 교수를 역임하고, 동양인 최초로 크럼프 세계대회 챔피언을 딴 화려한 이력을 갖고 있지만 반면에 프로그램에서 장난기 넘치고 털털한 반전 매력을 보여준다. 나름 본인이 귀엽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 같기도.

5.광기 그 잡채, 노태현

아이돌 그룹 핫샷 출신이자, 태양의 춤 선생님으로도 유명했던 노태현. 엠비티아이가 엠넷(MNET)이 아니냐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엠넷의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거쳤다. 그 중 하나가 <프로듀스101>이고, 스맨파 이전의 프로그램인<비엠비셔스>다.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은 그는 특유의 여유와 함께 광기 어린 예능감이 돋보인다. 물론 출중한 실력이 없다면 그 광기조차 빛나지 않았을테지만. 엠비셔스 크루에서 재치 있는 입담으로 맹활약 중인 그는 트릭스와 함께 과거, 몬스터우팸에 소속 되어 있었다. 몬스터우팸은 모니카가 나온 곳이기도 하다.

    에디터
    이진수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