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난 바리스타가 차린 새 카페 3 | 지큐 코리아 (GQ Korea)

이름난 바리스타가 차린 새 카페 3

2022-09-23T15:48:16+00:00 |food|

이름난 바리스타의 이름값하는 신상 카페 3곳.

커먼모티프
노출 콘크리트와 대비되는 격자무늬 타일에 앤틱 가구와 민트색 포인트로 유럽 감성을 완성한 ‘커먼모티프’. 3층은 와인바로, 2층은 카페로 운영된다. 여러 대회에서 입상하며 이름을 알린 이웅희 바리스타가 카페의 헤드 바리스타로 참여했다. ‘아이덴티티커피랩’의 ‘미드센추리’와 ‘펠트’의 ‘클래식’ 등 2가지 블렌딩 원두가 준비돼 있다. 히비스커스와 오렌지, 바질을 냉침해 상큼함과 청량감을 살린 ‘모티프 아이스티’가 시그니처 메뉴다. ‘일상에서 영감을 받은 커피와 디저트로 다시 영감을 제공하길 바란다’는 마음처럼 서울숲의 돌멩이나 활짝 핀 꽃밭을 주제로 한 독특한 디저트들도 갖췄다.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29 2층
영업시간 매일 12:00~20:30(월요일, 화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common_motif

웨이프
‘여정 중간에 머무르다’라는 뜻을 담은 ‘웨이프’는 번잡한 일상 속 쉼터를 꿈꾸는 곳이다. 카페 ‘포비’에서 오랜 기간 활동하며 경력과 실력을 인정받은 유동석 바리스타가 새롭게 선보이는 공간으로, 높은 층고와 통유리창, 곳곳에 놓인 식물들이 휴양지에 온 듯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곳에서는 컵을 올려 두면 커피가 추출되는 프리 푸어 방식의 ‘탭’을 사용해 맛있는 커피를 빠르고 신선하게 내려준다. 달콤한 크림으로 두툼한 쿠키 슈를 가득 채운 겉바속촉 디저트 ‘슈 핀’도 함께 맛볼 것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33길 21 1층
영업시간 평일 7:30~20:00, 주말 12:00~20:00
인스타그램 @wayp_official

리커버리커피바 로스터리
중랑천이 흐르는 조용한 동네, 송정동. 라테 아트 장인이라 불리는 여상원 바리스타의 ‘리커버리커피바’가 최근 송정동에 2호점을 열었다. 로스터리를 겸하는 만큼 클래식한 커피부터 트렌디한 커피까지 다양한 종류의 필터 커피를 만날 수 있다. 한쪽 벽면을 가득 메운 원두는 직접 찍은 사진으로 꾸민 카드와 함께 제공돼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가장 인기 있는 커피는 ‘콜롬비아 산타 페 핑크버번 캔디 크러쉬 허니’. 딸기 주스 같은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주소 서울 성동구 광나루로11길 52-1
영업시간 인스타그램 참고
인스타그램 @recovery_coffee_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