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rink

‘탄수화물의 도시’ 대전, 현지인 추천 맛집 7

2022.10.07이화윤

누가 대전을 노잼의 도시라고 불렀는가. 입이 즐거우면 유잼이다. 대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탄수화물 종합세트를 엄선해왔다.

인스타그램 @ddunddunbakery

인스타그램 @ddunddunbakery

인스타그램 @ddunddunbakery

뚠뚠제과
대전 빵집 성지순례 필수코스가 된 베이커리. 크림빵 종류가 가장 유명하다. 대표메뉴는 시멘트 흑임자크림 빵으로, 복스럽게 커다란 빵 안에 적당히 달달한 팥 앙금과 진한 흑임자 크림이 가득 채워져 있다. 멜론우유크림빵과 슈크림빵, 뚠뚠 맘모스빵, 통밀소금빵, 옥수수 휘낭시에 그리고 버터, 우유, 계란이 모두 들어가지 않은 뚠뚠제과만의 깜빠뉴를 꼭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 대전 서구 구봉로 133 에스프라자 101호
영업시간 화~일 10:30~20:00 (월요일 정기휴무)
인스타그램 @ddunddunbakery

성심당 케익부띠끄, 성심당 옛맛솜씨
내 입이 즐거웠으면 주변 사람들에게도 탄수화물의 재미를 나눌 차례. 선물을 찾는다면, 성심당 본점만 들리지 말고 바로 근처에 있는 케익부띠끄와 옛맛솜씨까지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케익부띠끄에서는 어린 아이도 먹을 수 있는 생우유크림이 들어간 순수롤과 부드러운 순수마들렌 세트를, 옛맛솜씨에서는 어르신을 위한 전병과 만주, 대전부르스떡, 대전부르스양갱을 쟁여 가자. 이왕 들린 김에 옛맛솜씨에서만 맛볼 수 있는 호박 빙수도 시원하게 먹고 가는 코스를 추천한다.
주소 대전 중구 대종로 480 / 대전 중구 대종로480번길 14
영업시간 08:00 ~ 21:30 / 09:30 ~ 21:00
홈페이지 https://www.sungsimdangmall.co.kr/

한밭칼국수
대전의 유서 깊은 현지인 맛집 중 하나. 80년대 초에 개점한 오래된 식당이지만 지금까지도 손님들의 발길이 끊기지 않는다. 자극적이지도 않고 특별한 재료가 들어간 것 같지도 않은데 계속 먹게 되는 두부탕이 대표 메뉴. 겉절이 김치에 두부를 싸서 칼국수 사리와 함께 먹은 뒤, 밥까지 야무지게 볶아 탄수화물의 행복을 느끼는 것이 진정한 마무리. 한 번 먹어보면 자꾸 생각나는 감칠맛이 일품이다.
주소 대전 중구 목척4길 6
운영시간 월~토 11:00~21:00 (일요일 정기휴무)

인스타그램 @hong_kong_club

인스타그램 @hong_kong_club

인스타그램 @hong_kong_club

홍콩구락부
요즘 대전에서 가장 핫한 중식 스타일 주점. 홍콩영화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인테리어가 눈을 즐겁게 한다. 새콤달콤한 마요 소스에 찍어 먹는 우유튀김과 블랙페퍼 쉬림프, 동파육이 대표메뉴. 레드 판다가 그려진 귀여운 맥주잔에 고량주와 맥주를 섞은 ‘고맥’을 한 잔 걸치면 홍콩여행이 따로 필요 없다. 술을 못하는 이들에게는 진한 밀크티 맛이 나는 홍콩두유를 주문할 것을 추천한다.
주소 대흥동점: 대전 중구 중앙로112번길 23 지하1층 / 봉명점: 대전 유성구 대학로 48-13 1층
영업시간 17:00 ~ 새벽 02:00 (대흥동점 월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hong_kong_club

복수분식 본점
자타공인 ‘쩝쩝박사’ 이영자 선생님도 다녀가신 두부두루치기 맛집. 자고로 대전의 명물은 두부두루치기다. 쑥갓 가득 넣고 칼국수 사리를 추가해 면과 두부를 함께 즐긴 다음, 김가루 가득 묻은 날치알참치마요주먹밥을 두루치기 양념에 적셔 먹는 게 정석이다. 칼칼한 맛에 스트레스가 뻥 뚫린다. 진한 국물의 칼국수도 맛있으니 꼭 2명 이상 가서 두부두루치기와 칼국수를 같이 즐겨본다.
주소 대전 중구 보문로162번길 9
운영시간 11:00 ~ 20:00

바로그집 본점
대전 사람은 다 아는 떡볶이 맛집. 로제 떡볶이가 있기 전에 아이스크림처럼 부드러운 ‘바로그집’ 떡볶이가 존재했다. 난생 처음 먹어보는 중독적인 맛의 소스가 쌀떡에 고루고루 배어 나온다. 살짝 매콤하고 달달하고 고소하다. 양념이 듬뿍 배인 어묵에 싸 먹어도 맛있고 참치김밥과 함께 먹어도 좋다. 세상에 떡볶이집은 많지만 전국 어디를 뒤져도 이곳과 같은 맛을 내는 곳은 없을만큼 독보적인 스타일을 자랑한다.
주소 대전 중구 중앙로 145 지하상가 C나 61호
영업시간 11:00 ~ 21:10

인스타그램 @yo_u_ran_tendong

인스타그램 @yo_u_ran_tendong

인스타그램 @yo_u_ran_tendong

요우란
대전에서 텐동 찾는다면 정답은 이곳. 무슨 텐동을 먹을지 모르겠다면 고민없이 스페셜텐동을 시키자. 인기메뉴는 아나고 텐동. 온천계란과 와사비를 추가해 고슬고슬한 밥과 바삭한 튀김을 함께 입에 넣으면 웨이팅 시간이 아깝지 않다. 살짝 느끼해진다 싶을 때 유자 피클을 집어 먹으면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할 수 있다. 혼자 맛을 음미하기에도 좋은 아기자기한 일식집이다.
주소 대전 중구 선화서로 34 한국빌딩 1층
영업시간 평일 11:30~20:00, 주말 12:00~20:30 (14:00~17:30 브레이크타임)
인스타그램 @yo_u_ran_tendong

에디터
글 / 이화윤(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인스타그램 @hong_kong_club, @yo_u_ran_tendong, @ddunddunbakery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