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ing

섹스 토이 첫 경험자들을 위한 입문 방법

2022.10.31김지현

섹스 토이의 신세계.

오랜 연인들 사이에서 매번 비슷한 섹스 라이프가 지속된다면, 곧 섹스 만족도는 낮아지고 지루한 시기를 맞게 된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 되냐고? ‘섹스 토이’를 사용해 보자. 연인 간의 섹스에서 섹스 토이 사용을 제안해 본 적이 없다면 이유는 이렇다. 섹스 토이 사용 자체가 부끄러워서 망설일 수도 있고, 섹스 토이의 사용 목적을 명확히 모르거나, 어떤 종류의 섹스 토이를 사용해야 할지 고민되기 때문일 것. 하지만 첫 시도가 어려울 뿐, 망설이지 말자. 연인에게 섹스 토이 사용을 유연하게 제안하는 방법과 시기에 대한 팁을 공유할 테니.

TIP 1. 섹스 토이는 지극히 정상적이다
섹스 토이를 사용하기 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섹스 토이가 절대 부끄러운 것이 아님을 스스로에게 상키시키는 것이다. 더 높은 쾌락을 위해 섹스 토이를 사용하는 행동이 당신의 연인에게 불쾌감을 줄 가능성은 거의 없다. 그렇다고 섹스 토이 사용을 원치 않는 상대방에게 권유하라는 의미는 아니다. 하지만 섹스 토이는 자극적이고 불필요하다는 인식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다. 더불어 당신의 연인이 이미 섹스 토이를 소유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여성이 ‘바이브레이터’를 사용한 경험이 있거나 소유하고 있는 비율은 52.5%다. 덧붙여 65.6%의 여성이 ‘윤활제’를 사용한 적이 있으며, 20%의 여성은 지난 한 달 안에 사용한 경험이 있다고 답하기도 했으니 말이다. 그러니 당신도 이제 용기를 내야 할 때다.

TIP 2. 섹스 토이를 제안할 적절한 타이밍을 찾아야 한다
섹스 토이를 사용해 보고 싶은 욕구는 지극히 정상적이다. 하지만 상대방에게 “섹스 토이 써볼래?”라고 자연스럽게 말을 꺼내는 적절한 시기가 중요하다. 상대방은 당신처럼 섹스 토이를 매력적으로 느끼지 않을 수도 있으며, 처음에는 방어적이거나 약간의 충격을 받을 수도 있다. 그러니 로맨틱한 저녁 식사 시간에 와인 한 잔을 곁들이며 둘만의 솔직한 대화를 시작하는 게 가장 좋다. 대화를 나눌 땐,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상대방이 지금까지 함께한 섹스가 아쉽거나, 만족도가 부족해 섹스 토이를 사용하는 것처럼 오해하면 안 된다. 서로의 더욱 짜릿한 쾌락과 새로운 섹스 라이프를 위함을 재차 강조해야 한다. 더불어 파트너에게 섹스 토이를 사용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분명히 밝힐 필요가 있다.

TIP 3. 섹스 토이를 실제로 사용할 때까지 여유롭게 기다린다
커플마다 섹스 토이를 처음 사용하는 시기의 차이는 있지만, 천천히 접근하는 게 가장 좋다. 한 연구에 따르면, “보통 연인들의 경우에는 섹스 토이 사용을 제안하기까지 적어도 1년 이상을 기다린다”라는 결과도 존재하기 때문이다. 수차례 관계를 맺은 오랜 커플의 경우라면, 처음에는 ‘바이브레이터’와 ‘딜도’, 혹은 ‘윤활제’ 같은 가벼운 섹스 토이 사용을 제안해도 된다. 하지만 보수적인 성향을 가진 연인에게 ‘애널 구슬’ 사용을 요구하는 것은 절대 금물. 다시 한번 명심할 것. 서두르지 말고 가장 기본적인 도구부터 시도해 보자.

TIP 4. 서로 배려한다
섹스 토이는 두 사람 모두의 만족을 위해 시작하는 것이다. 그러니 ‘수갑 플레이’가 어떤 쾌락이 있는지에 대해 상대방에게 구구절절 설명할 필요가 없다. 연인과 함께 섹스 토이 숍에서 쇼핑을 하거나, 온라인 숍에서 서칭하며 공통적으로 마음에 드는 섹스 토이를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상대방과 어떠한 상의도 없이 마음대로 섹스 토이를 구매해 관계 중 사용을 권유하는 행위는 지양해야 한다.

TIP 5. 어색함을 이겨낸다
연인과 섹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더 나은 섹스 라이프를 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 연구에 의하면 섹스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커플 중, 단 9%만이 섹스에 만족한다는 결과가 보고됐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열정적인 섹스를 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대화가 필요하다는 뜻이다. 처음에는 어색할 수 있지만, 섹스에 대해 대화를 하면 할수록 익숙해진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어색함을 극복하는 하나의 방법은 당신이 섹스 토이를 사용할 때 상대방이 불편하지 않게 행동하는 것이다. 어색함 때문에 진솔하지 못한 대화가 오간다면 섹스 토이 사용은 절대 매끄러울 수 없다. 솔직한 대화로 접근하는 것이 서로가 만족하는 섹스 라이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TIP 6. 서로에게 이익을 준다
‘바이브레이터’를 사용하는 여성은 사용하지 않는 여성보다 오르가즘을 더 잘 느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섹스 토이를 사용하는 남성의 섹스 만족도 역시 섹스 토이를 사용하지 않을 때보다 더욱 높아졌다고 한다. 커플을 위한 섹스 토이 제작 업체의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섹스 토이를 구입하면서 연인들은 섹스에 대한 이야기를 이전보다 더 많이 나누게 되고, 자연스럽게 더 나은 섹스로 이어지게 된다”라고 밝혔다. 이로써 섹스 토이의 사용이 성별 불문하고 모두에게 더 높은 섹스 만족감을 선사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에디터
글 / 소피아 베누와(Sophia Benoit)
이미지
사이먼 아브라노위츠(Simon Abranowicz)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