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이 정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 지큐 코리아 (GQ Korea)

다이어트 식단이 정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2022-11-22T00:17:14+00:00 |SEX|

장어 꼬리나 마늘 엑기스를 먹지 않아도 정력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아래와 같은 음식을 피하자. 놀랍게도 다이어트 식단과 비슷하다.

❌우유를 비롯한 유제품
우유와 각종 유제품에는 다량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 그런데 이 칼슘이 과다해지면 혈중 비타민 D를 억제하게 된다. 비타민 D는 테스토스테론 호르몬 분비를 촉진한다. 테스토스테론은 근육량을 늘리고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 비타민 D는 남성의 전립선암을 예방해주는 성분이기도 하다. 우유와 유제품을 너무 많이 섭취해 혈중 비타민 D가 억제되었을 경우 ‘정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이유다.

❌밀가루 음식
밀가루로 만든 음식, 특히 빵은 정력에 도움이 되지 않은 음식이다. 빵이 가공되는 과정에서 밀가루 속에 포함된 아연의 4분의 3이 손실되기 때문. 아연은 남성 식욕과 생식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성분이다. 이 성분이 손실된 채 우리가 먹게 되는 밀가루 가공식품들은 장기적으로 정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남성이 밀가루 음식을 오랜 시간 지나치게 많이 먹었을 경우 ‘불임’의 원인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카페인 함유 음료
커피가 완전히 무해한 것은 아니라는 것이 학계의 중론이다. 카페인은 흥분제이고, 지나치게 많이 복용할 경우 불안증이나 신경과민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심장박동에도 영향을 미치고 혈압을 상승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커피의 주성분인 카페인과 성욕은 상관 관계가 있다. 다량으로 섭취했을 시 심박수와 긴장은 높아지고, 동시에 성욕은 줄어들게 된다. 체내의 호르몬을 불균형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튀김처럼 기름기 많은 음식
튀김이 건강에 좋을 거라고 믿는 사람은 없을 거다. 튀김과 같이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을 혈관에 쌓는 역할을 한다. 이로 인해 혈액 순환에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혈액 순환은 발기부전과 남성 정력 부진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더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또, 튀김에 함유된 수소화 지방은 남성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억제해 정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햄과 소시지 등 가공육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은 콜레스테롤에서 만들어진다. 콜레스테롤은 주로 육류를 통해 섭취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가공육의 섭취를 주의해야 하는 이유는 따로 있다. 정력이 혈관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 가공육은 혈관을 노화시키고 비만의 원인이 되는 포화 지방 섭취도 늘어나게 만든다. 붉은색 고기를 먹는다면 지방 함량이 높은 부위는 피하고, 닭고기나 오리고기 등 불포화지방 함량이 높은 흰색 고기를 먹는 것이 정력에 더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