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rink

안주까지 다 맛있는 ‘서울’ 하이볼 명가 맛집 90

2022.11.24정은아

위스키와 하이볼 매니아라면 당연히 알만한 빔산토리코리아에서 직접 선정한 하이볼 명가 맛집들을 모았다. 하이볼은 물론이거니와 안주까지 맛이 보장되어야만 하이볼 명가로 선정한다는 까다로운 담당자들의 기준을 모두 달성한 강남, 홍대, 종로, 용산, 성수까지 하이볼 맛집들을 소개한다.

이미지 / 미자카야 인스타그램 (@mijahkaya)

쿠이신보
가게 소개ㅣ냉장고를 부탁해 정호영 셰프가 ‘우주최강 야키토리’ 집이라고 직접 말했다. 굽기 어렵다는 그 닭안심마저 비장탄에 기가 막히게 구워내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는다.
추천 메뉴ㅣ야키토리
주소ㅣ마포구 양화로6길 38 2층 (본점), 강남구 도산대로55길 40 (청담점)

야사이마끼 쿠이신보
가게 소개ㅣ야채가 메인인 야사이마끼(야채꼬치) 전문점이다. 야채에 고기를 말아내 구워낸 게 단데 먹자마자 “야채가 이렇게 맛있는 거였어?” 말이 절로 나온다.
추천 메뉴ㅣ야사이마끼, 세이로무시
주소ㅣ강남구 강남대로152길 62

와라야키 쿠이신보
가게 소개ㅣ배는 부르고 신사동에서 2차로 갈 이자카야를 찾고 있다면 주목. 타다키 겉면을 짚불로 구워내 볏짚향이 나는 타다키를 맛볼 수 있는 곳은 아마 여기밖에 없을 걸.
추천 메뉴ㅣ볏짚참치타다키, 참치사시미
주소ㅣ강남구 도산대로15길 6 대화빌딩

이이요
가게 소개ㅣ군자주민 피셜 ‘지인을 데리고 가고 싶은 식사 장소 1위’로 꼽히는 카이센동 끝판왕. 카이센동뿐만 아니라 다른 메뉴들도 실패 확률이 제로에 가까울 정도라고.
추천 메뉴ㅣ계절 카이센동, 연어 후토마끼, 고등어 봉초밥
주소ㅣ광진구 능동로32길 6

카시
가게 소개ㅣ연남동에서 모츠나베로 유명한 이자카야다. 통통한 대창이 들어간 모츠나베를 메인으로 주문하고 트러플 향이 나는 겉바속촉 명란감자전이 은근 요물이니 배불러도 사이드로 시키자.
추천 메뉴ㅣ모츠나베, 명란감자전
주소ㅣ마포구 동교로34길 12

별양집
가게 소개ㅣ가게의 크기가 커질 수록 맛의 풍미까지 커지고 있는 강남 양대창 전문점. 두툼한 특양구이를 실컷 즐긴 후에 한국인들의 디저트 ‘양밥’까지 놓치지 말자.
추천 메뉴ㅣ특양구이, 대창구이, 양밥
주소ㅣ강남구 테헤란로43길 17

동아리
가게 소개ㅣ서울 도심에서 오사카를 즐기고 싶다면 찾아가자. 실제로 대부분의 식재료를 일본에서 들여오기도 하고 모든 직원들이 일본인이라서 여행 온 기분이 잔뜩 난다.
추천 메뉴ㅣ오코노미야끼, 함박 스테이크, 스키야키
주소ㅣ중구 정동길 12-6 (본점), 중구 세종대로14길 32 (북창점), 중구 남대문로9길 40 센터플레이스 1층 112호 (무교점)

갓포아키
가게 소개ㅣ일식으로는 이미 유명한 서울 탑티어급 이자카야다. 모든 메뉴가 실패가 없으니 먹고싶은 걸로 주문하자. 한 마디만 덧붙이자면 금태스시는 입에 넣자마자 감동이 밀려온다.
추천 메뉴ㅣ제철 생선회, 후토마끼, 금태스시
주소ㅣ강남구 도산대로45길 8-3 쿠키빌딩 (본점), 강남구 테헤란로 610 글래드코엑스센터 지하2층 (삼성점), 서초구 동광로 113 2층 (서래마을점),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6 (여의도점)

미자카야 @mijahkaya
가게 소개ㅣ우리 동네에 있었으면 좋겠는 이자카야 1위로 꼽히는 곳이다. 매일 공수해오는 신선한 생선 요리는 이미 믿고 먹는 메뉴고, 닭날개에 양념밥을 가득 집어넣고 튀겨낸 우마테바는 복날 보양식이 따로 없다.
추천 메뉴ㅣ사시미 모리아와세, 사바보우즈시, 우마테바
주소ㅣ마포구 망원1동 포은로8길 5

데판야끼 한 @teppanyaki_han
가게 소개ㅣ워커힐호텔 출신 일식 오너 셰프가 직접 운영하는 데판야끼(철판요리)를 맛볼 수 있다. 주문하자마자 눈 앞에서 구워주는 철판 요리는 도쿄를 연상케한다.
추천 메뉴ㅣ스테이크, 토마토 스키야끼, 삼겹새우말이구이
주소ㅣ광진구 능동로38길 32

보길 @bogil_songpa
가게 소개ㅣ셰프의 부모님이 직접 ‘보길도’에서 기른 최고급 식재료만을 이용하여 만드는 솥밥집이다. 고향과 부모님. 이건 뭐 무조건 믿고 먹는 맛집 증명 수표다.
추천 메뉴ㅣ보길도 참전복 솥밥, 국내산 장어 솥밥, 간장전복장 솥밥
주소ㅣ송파구 오금로 16길 10-8

콘유 @yakitori_konyoo
가게 소개ㅣ오사카 출신 재일교포 꼬치 장인이 구워주는 이자카야다. 바삭한 김부각과 함께 나오는 육회가 이 곳의 별미이니 야키토리를 주문하기 전에 먼저 에피타이저로 즐기는 걸 추천한다.
추천 메뉴ㅣ숯불꼬치 세트, 아보카도 참치 육회
주소ㅣ강남구 도산대로11길 31-7

란주쿠 @ranjuku.warayaki 
한줄 소개ㅣ짚불구이의 고장 고치현 출신의 일본인 셰프가 운영하는 일본식 와라야키 (짚불구이) 전문점. 단골들 말로는 눈 감고 메뉴판에서 아무거나 찍은 걸로 시켜먹어도 맛있다고.
추천 메뉴ㅣ한우 스키야키, 감태우니삼합
주소ㅣ강남구 봉은사로82길 31

마요네즈 @mayo.factory
가게 소개ㅣ아기자기한 일본식 인테리어가 돋보여서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가 좋은 야키토리집. 처음 방문한다면 마요네즈 메뉴의 압축판인 한판 세트를 추천한다.
추천 메뉴ㅣ한판 A 세트, 야끼토리
주소ㅣ강남구 강남대로114길 14

핫쵸 @hotcho.okonomiyaki 
가게 소개ㅣ히로시마풍 오코노미야끼가 궁금하다면 주목.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것처럼 전같이 부쳐내는 게 아닌 재료들을 겹겹이 쌓아서 구워내는 히로시마풍 오코노미야끼를 맛볼 수 있다.
추천 메뉴ㅣ핫쵸 오코노미야끼, 모단야끼
주소ㅣ강남구 도산대로15길 32-10 지하1층

류마 @ryuma_3293
가게 소개ㅣ1++ 최상급 한우를 사용하는 정통 일본식 야끼니꾸 맛집. 화로에다가 잘 구워낸 야끼니꾸 한 입에 메이커스마크 하이볼 한 잔이면 그 날의 피로가 싹 풀린다.
추천 메뉴ㅣ특상 우설, 채끝등심 아부리
주소ㅣ강남구 언주로106길 10

쿠시152 @kushi152
가게 소개ㅣ아는 사람만 알 정도로 삼성동 골목 어귀에 숨어 있는 야키토리 바다. 재료에 진심인 셰프 덕분에 야키토리와 해산물의 신선도가 굉장히 뛰어나니 두 가지를 전부 즐겨보길.
추천 메뉴ㅣ제철 우니 한접시, 아마에비 샤시미
주소ㅣ강남구 삼성로104길 16

매거진 스탠딩 @magazinestanding
가게 소개ㅣ신촌에서 만나는 후쿠오카 하카타식 모츠나베 맛집이다. 사장님이 일본 요리에 애정이 큰 편이라 한국에서 잘 찾아볼 수 없는 일본식 ‘무우’까지 판매하는 거면 말 다 했지 뭐.
추천 메뉴ㅣ모츠나베, 무우
주소ㅣ서대문구 연세로7길 34-6 1,2층

금돼지식당 @gold_pig1982
가게 소개ㅣ전용 농장에서 기른 최상의 고기를 직원들이 최적의 굽기로 구워내 하이볼과 최고의 조화를 보여주는 약수 1등 고깃집이다. 미슐랭을 따낸 최초의 고깃집이라고.
추천 메뉴ㅣ본삼겹, 껍데기
주소ㅣ중구 다산로 149

히바리 @yakitori_hibari
가게 소개ㅣ이자카야 불모지인 서울 시청에서 일본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근처 직장인들이 퇴근하면 하이볼 한잔 하러 들리곤 하는데 정녕 이게 진정한 한국판 ‘심야식당’이 아닐까.
추천 메뉴ㅣ모듬꼬치 5종, 야끼교자, 치킨난방
주소ㅣ중구 세종대로11길 30 4층

조이 하이볼 @joy_highball
가게 소개ㅣ보문동 주민들의 자부심이라 불리우는 하이볼 맛집. 이름부터 하이볼을 내건 뚝심답게 위스키를 종류별로 보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와인으로도 하이볼을 즐길 수 있다.
추천 메뉴ㅣ가지롤라티니, 파인애플과 치즈구이, 아스파라거스 새우구이&감바스
주소ㅣ성북구 지봉로24길 76

철판남 @k5hsan
가게 소개ㅣ시부야 골든가이 골목에 있을 법한 소박하고 따뜻한 철판요리집. 주문과 동시에 철판에 구워내는 요리를 바라보며 메가 하이볼을 한잔 마시고 있으면 행복이 이런 거지 뭐.
추천 메뉴ㅣ와규철판구이, 가리비 관자 버터구이, 스키야키
주소ㅣ종로구 자하문로1길 53

몽탄 @mongtan_official
가게 소개ㅣ설명이 필요없는 진짜배기 서울 3대 고깃집이다. 맛플루언서부터 현주엽, 이영자, 최자까지 음식에 일가견있는 연예인들마저도 이 곳의 우대갈비를 맛보고 말없이 엄지를 척 올렸으니까.
추천 메뉴ㅣ우대갈비
주소ㅣ용산구 한강로1가 251-1

초원 @seungmo_5949
가게 소개ㅣ대한민국 우설 1등이라고 불리우는 고깃집. ‘우설 케이크’라고 불릴 정도로 두툼한 우설은 비주얼도 뛰어나지만 식감과 육향까지 끝판왕이다. 난생 처음 고기를 먹고 감동의 눈물을 흘릴 지도 모른다.
추천 메뉴ㅣ특상우설, 한우등심 주물럭
주소ㅣ용산구 한강대로80길 7

고릴라쉐프 @gorilla0277
가게 소개ㅣ색다른 하이볼 페어링을 즐기고 싶다면 주목하자. 이 곳에서는 독일식 족발인 학센이나 피자에 하이볼을 즐길 수 있다. 여의도에서 12년째 운영 중인 견고한 펍이니 이미 맛은 보장되어 있다.
추천 메뉴ㅣ슈바이넨 학센, 고릴라 피자, 감바스
주소ㅣ영등포구 여의대방로65길 13 유창빌딩 2층

이와타 @iwata2009
가게 소개ㅣ여의도 회사원들의 해장을 책임지는 원픽 라멘집. 해장을 하러 들어갔지만 한 술 뜨자마자 바로 하이볼이 한 잔 생각나게 만드는 녹진한 국물 맛 때문에 괴로울 정도라고.
추천 메뉴ㅣ닭다리살 카라아게, 쇼유라멘, 파이탄아카라멘
주소ㅣ영등포구 국제금융로6길 33 맨하탄빌딩 지하1층 42호

도깨비 하이볼 @dokkebi_high
가게 소개ㅣ하이볼 전문점답게 다양한 위스키 베이스로 하이볼을 마실 수 있다. 근데 여기는 안주마저 최상이다. 구운 교자의 육즙을 느끼자마자 밥을 먹고 왔는데도 하나 더 시켰다.
추천 메뉴ㅣ파스타, 구운 교자
주소ㅣ마포구 토정로31길 23, 121동 1층 108호

준무 @izakaya_junmu
가게 소개ㅣ문래동에서 이자카야를 추천한다면 1초의 고민도 없이 바로 이 곳이다. 가성비 넘치는 메뉴의 구성과 음식의 높은 퀄리티는 1차로 왔다가 2차까지 여기서 끝내게 만드는 수준이다.
추천 메뉴ㅣ모둠 사시미, 숯불야끼토리, 나가사키 짬뽕
주소ㅣ영등포구 당산로 57

이자카야 잔잔 @zanzan_sharosoo
가게 소개ㅣ신주쿠에 있는 술집 분위기가 느껴지는 이자카야다. 주문도 테이블에 있는 태블릿으로 쉽게 가능하며 조용한 분위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룸 예약도 가능하니 참고하자.
추천 메뉴ㅣ모듬꼬치
주소ㅣ관악구 남부순환로230길 22

규이찌 @yun_chef_
가게 소개ㅣ런치 가격으로 맛보는 가성비 야끼니꾸 오마카세 집이다. 맛과 가격도 훌륭하지만 최근 네이버 리뷰에서는 남편이랑 왔는데 남자친구를 사겨서 가고 싶을 정도로 분위기가 좋다고.
추천 메뉴ㅣ한우 화로구이 오마카세, 광동식 스키야키, 우니+단새우회
주소ㅣ영등포구 영등포로46길 10

꼬치주간 @joogan92
가게 소개ㅣ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도 방문한 망원동 야키토리 맛집이다. 특히 꼬치 세트 중에서 칼국수가 나오는 메뉴가 있는데 이게 은근 별미다. 기억하자, 단품 말고 꼬치 ‘세트’.
추천 메뉴ㅣ꼬치세트 (꼬치6종 + 맑은 조개 칼국수)
주소ㅣ마포구 포은로 70-1

램프 @ramp__gongdeok
가게 소개ㅣ공덕 주민들이 ‘나만 알고 싶은 맛집’ 으로 아끼는 이자카야. 모든 메뉴가 성공이지만 파스타 전문점 수준으로 만들어내는 카니 미소 파스타는 면과 함께 하이볼이 술술 들어간다.
추천 메뉴ㅣ카니 미소 파스타, 아구 튀김
주소ㅣ마포구 새창로 36

스탠딩 박스 @standingbox.x
가게 소개ㅣ 연남동에서 유일한 스탠딩 이자카야. 집에 가기 약간 아쉬울 때 소소하게 즐기기 딱이다. 그 중 닭다리살만 사용해 튀겨낸 가라아게는 집에 가기 싫게 만들 정도로 맛있다.
추천 메뉴ㅣ가라아게, 야끼소바
주소ㅣ마포구 포은로8길 5

첼시스 하이볼 @chelseas_highball
가게 소개ㅣ가게에서 보유하고 있는 모든 메뉴를 하이볼로 맛볼 수 있는 정통 미국식 하이볼 바. 한국에서 흔한 일본식 안주가 아닌 미국식 안주와 하이볼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추천 메뉴ㅣ첼시스 피쉬앤칩스, 나폴리탄, 오리지널 버팔로 윙
주소ㅣ강남구 도산대로85길 14 (청담점), 강남구 도산대로15길 47 (가로수길점)

고도식 @godosik92
가게 소개ㅣ고도 높은 지역에서 자란 고산돼지만 판매하는 고기 맛집. 삼겹살, 목살 ,가브리살, 등갈비의 맛까지 맛볼 수 있는 ‘알등심’ 메뉴가 인기니 절대 놓치지 말자.
추천 메뉴ㅣ알등심, 천겹살, 철판 볶음밥
주소ㅣ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28 (본점), 마포구 마포대로1길 16 (마포점)

효계 @kuisinbo_hyogye
가게 소개ㅣ당일 손질한 닭을 부위별로 최고급 비장탄에 직원들이 구워주는 닭 구이집이다. 야키토리로 먹는 것과는 아예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으니 닭 오마카세를 제대로 경험해보고 싶다면 방문해보자.
추천 메뉴ㅣ닭숯불구이 모듬, 목살, 가랭이살
주소ㅣ강남구 도산대로15길 15  (본점), 중구 을지로12길 17 (을지로점)

키보 @keebo.co
가게 소개ㅣ한국에서는 쉽게 보기 어려운 일본식 스탠딩 이자카야다. 현지 느낌 물씬 나는 이 곳을 방문해 본 사람들은 모두 입 모아 여권없이 일본 여행을 다녀온 기분이라고 말한다.
추천 메뉴ㅣ오이무침, 치킨 가라아게
주소ㅣ용산구 한강로2가 46-2 (본점), 강남구 강남대로158길 19 (가로수길점)

야키토리 고우 @yakitori_gou
가게 소개ㅣ펍들이 즐비한 이태원 거리에서 뚝심있게 일본식 닭꼬치로 승부하는 야키토리 집이다. 특제 소스를 발라낸 국내산 일품 소대창꼬치 ‘호르몬’은 일단 주문하고 보자.
추천 메뉴ㅣ호르몬, 테바사키 교자, 멘타이마요야끼
주소ㅣ용산구 이태원로27가길 45 지하1층 (본점), 강서구 공항대로 247 퀸즈파크나인 130호 (마곡점)

징기스 @genghis2016
가게 소개ㅣ깔끔하고 분위기 있는 북해도식 양고기집. 기본 찬으로 나오는 또띠아, 올리브, 녹차소금, 땅콩볶음에 취향껏 커스텀 해먹는 재미가 있다. 양꼬치에는 칭따오? 양고기에는 하이볼이다.
추천 메뉴ㅣ양갈비, 양티본, 양감자탕
주소ㅣ영등포구 경인로 865 (영등포점), 강서구 화곡로58길 22-14 (강서구청점)

호요 @hoyo0809
가게 소개ㅣ서울에서 이미 많은 미식가들의 인정을 받은 철판 요리 맛집이다. 하이볼에 오꼬노미야끼는 이미 보장된 조합이니 이 곳에서 특별하게 스테이크와 페어링 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추천 메뉴ㅣ오꼬노미야끼, 살치살 스테이크, 부채살 양송이 찹스테이크
주소ㅣ동작구 동작대로13길 6-7 (본점), 구로구 도림천로 452 301동 206호 (구디점)

우직 @xuzikx
가게 소개ㅣ오마카세 중에서 단연 베스트인 ‘우’마카세 맛집이다. 이미 각 동네에서는 소고기 오마카세 가성비 맛집으로 정평이 나있으니 혹시 우리 동네에도 있는지 아래 주소란을 확인해보자.
추천 메뉴ㅣ소고기 오마카세
주소ㅣ양천구 목동중앙본로29길 6 (본점), 송파구 양재대로71길 19-10 (방이점), 종로구 자하문로1길 49-4 (경복궁점)

경성상회 @izakaya_kyungsungsadang
가게 소개ㅣ야키토리는 기본이고 제철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이자카야다. 이 곳의 편안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안주를 맛보면 여기가 왜 동네 주민들의 참새방앗간인지 알게 될 거다.
추천 메뉴ㅣ5종 모듬 꼬치, 모츠나베, 모듬사시미
주소ㅣ서초구 방배천로 12-3 지하1층 (본점), 마포구 도화4길 11 (공덕점), 종로구 자하문로1길 13-1 (서촌점)

원조마포소금구이 @original_mapo_gangnam
가게 소개ㅣ방탄소년단 정국도 다녀갔다는 고깃집. 다른 고깃집들에 비해 메뉴 이름이 특이한 편인데, ‘묻지마’는 꼬들꼬들한 목덜미살이고 ‘하얀고기’는 항정살이니 참고해서 당황하지 말고 주문하자.
추천 메뉴ㅣ묻지마, 하얀고기
주소ㅣ송파구 오금로11길 34 (본점), 성북구 화랑로40길 55 동성빌딩 (석계점), 강남구 압구정로 110 화인빌딩 (강남점)

유다 @yudaizakaya
가게 소개ㅣ여기에만 있으면 연예인들을 다 볼 수 있다고 할 정도로 서래마을에 거주 중인 연예인들의 단골 야키토리 맛집이다. 일반적인 이자카야처럼 바 좌석이 아닌 프라이빗한 룸에서 야키토리를 오붓하게 먹을 수 있는 묘미.
추천 메뉴ㅣ꼬치6종, 육사시미, 밀푀유 나베
주소ㅣ서초구 동광로39길 50 대경빌딩  (본점), 용산구 이촌로77길 19 이촌종합상가 (이촌점), 송파구 백제고분로7길 29 우림빌딩 (잠실새내점)

코다차야 @kodachaya
가게 소개ㅣ술집들 중에 가장 김치볶음밥이 맛있다고 소문난 김치볶음밥 맛집이다. 김치볶음밥에 하이볼 조합은 한 번도 안 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을 걸.
추천 메뉴ㅣ김치볶음밥, 차돌마라탕
주소ㅣ강남구 압구정로14길 6 지하1층 (본점), 강남구 강남대로 468 충림빌딩 지하2층 (강남점), 서대문구 명물길 32 준성빌딩 지하1층 (신촌점), 종로구 종로 68 서화빌딩 (종각점), 종로구 대학로12길 13 (대학로점)

29PUB @29pub
한줄 소개ㅣ강남에서 5가지 도시 테마로 운영하고 있는 펍. 특히 UK점은 영화 킹스맨 느낌을 제대로 살려 운영하고 있다니 한국에서 영국을 즐기고 싶다면 꼭 찾아가보자.
가게 메뉴ㅣ찹 스테이크, 트러플 풍기 피자
주소ㅣ강남구 테헤란로1길 28-1 (이탈리아점), 강남구 테헤란로1길 26 (UK점), 서초구 강남대로 445 우신빌딩 (마카오점), 강남구 강남대로110길 14 (도쿄점), 서초구 강남대로65길 10 (독일점)

야끼니꾸 소량 @xsoryangx
가게 소개ㅣ지금 한국에서 야끼니꾸를 유행시키고 있는 맛집이다. 가성비 넘치는 가격으로 소고기 특수 부위를 즐길 수 있으며 아이스크림 콘에 담겨 나오는 육회는 이 집만의 시그니처.
추천 메뉴ㅣ대량카세, 우육탕
주소ㅣ마포구 포은로 38 1층 (본점), 마포구 동교로 98 1층 (서교점), 종로구 자하문로9길 11 1층 1호 (경복궁점), 용산구 보광로60길 14-3 1층 (이태원점), 강서구 공항대로45길 12 1층 (강서구청점), 중랑구 공릉로 66 1층 좌측매장 (태릉입구역점)

잠수교집 @jamsugyojip
가게 소개ㅣ냉동 삼겹살 계의 레트로 열풍을 처음으로 주도했던 대표적인 곳. 고기는 기본이고 뚝배기가 깨질 정도로 펄펄 끓여나오는 찌개까지 놓치지 말자.
추천 메뉴ㅣ급랭특알목살, 명란쌈장, 얼큰비지짜글이
주소ㅣ용산구 장문로 81 (본점), 용산구 신흥로 37 (해방촌점), 송파구 송파대로49길 51 (잠실점), 송파구 송파대로49길 49 (잠실2직영점), 송파구 송파대로49길 51 (3호점), 강남구 언주로153길 14 (도산공원점), 성동구 아차산로 137 (성수점), 영등포구 도림로 428-1 2층 (문래점),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117 지하 제6호 (여의도점)

에디터
글 / 정은아 (프리랜스 에디터)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