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2, 3, 4세대가 모두 컴백하는 걸그룹 전성시대

2022.11.25전혜라

각 세대를 대표하는 걸그룹이 새로운 음악으로 무장해 컴백한다.

RBW 공식 인스타그램 @rbw_official

2세대 – 카라
2세대 걸그룹 카라는 데뷔 15주년을 맞아 7년 6개월 만에 스페셜 앨범으로 컴백을 알렸다. 앨범 에는 타이틀곡 ‘WHEN I MOVE’를 포함, ‘Happy Hour’, ‘’Shout It Out’, ‘Oxygen’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다섯 멤버가 곡 작업은 물론 앨범 프로듀싱에도 참여했다고. 타이틀인 ‘WHEN I MOVE’는 밀레니얼 스타일의 편곡과 카라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진 곡이다.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Happy Hour’는 팬들에게 전하는 진심 어린 메시지를 담았다. 카라의 은 오는 29일 공개될 예정이다.

SM 공식 인스타그램 @smtown

3세대 – 레드벨벳
3세대 대표 걸그룹 레드벨벳이 오는 28일 미니앨범 로 돌아온다. 제목 속 ‘생일’이라는 의미처럼, 좋아하는 이의 생일로 돌아가 상상하던 모든 소원을 이뤄주며 잊지 못할 하루를 선물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조지 거슈윈의 ‘Rhapsody in Blue’를 샘플링한 타이틀 ‘Birthday’는 리드미컬한 드럼과 시원한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트랩 리듬 기반의 팝 댄스 곡. 여기에 R&B 팝 댄스 장르 ‘BYE BYE’와 하이퍼 팝 댄스 장르 ‘롤러코스터(On A Ride)’를 포함, 총 5곡이 들어있다.

ITZY 공식 인스타그램 @itzy.all.in.us

4세대 – ITZY
데뷔 이후 첫 월드투어로 바쁜 나날을 보내는 중인 ITZY는 오는 30일 미니앨범 를 발매한다. 지금까지 공개된 2가지 콘셉트 필름에는 각각 도도한 매력과 밝은 에너지,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 담겼다. 이후 트랙리스트와 트랙 스포일러, 온라인 커버, 재킷 비하인드, 뮤직비디오 티저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 컴백 당일에는 Mnet <2022 MAMA AWARDS>에 출연한다. 화려한 퍼포먼스로 이름난 ITZY가 어떤 무대를 펼칠지 기대되는 바다.

에디터
글 / 전혜라(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인스타그램 @rbw_official, @smtown, @itzy.all.in.u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