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겨울에도 문제 없는 전국의 5성급 캠핑장 리스트

2022.12.21조서형

온갖 캠핑 장비 쇼핑이 가능하고 쾌적한 화장실과 따뜻한 샤워장이 있으며 아름다운 산책로를 가진 최고급 캠핑장 10

휘게포레스트 인스타그램 @hygge_pc

평창 휘게 포레스트
발뮤다 토스터와 다이슨 드라이기가 있는 캠핑장이다. 샤워실에는 발열 바닥재를 사용해 집에서보다 더 따뜻한 샤워를 할 수 있다. 매점은 마치 와인 편집숍 같다.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작은 폭포가 나온다. 이 길은 휘게 포레스트 이용객 전용이다. 너른 잔디 광장과 울창한 나무 사이로 사이트가 드문드문 있다. 낮엔 실컷 뛰어놀고 저녁엔 고요하게 쉴 수 있다.
주소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노동리 92

평창 라플란드
6,000평이 넘는 땅에 고작 스무 개의 사이트만 운영한다. 사이트 간 간격이 워낙 넓어 소음 걱정이 없다. 캠핑장 전체가 산으로 둘러싸여 어디를 둘러봐도 웅장한 대자연이다. 사이트마다 개별 화장실과 샤워실이 배정되어 위생과 프라이버시 걱정이 덜하다. 캠핑 장비가 없다면 글램핑 사이트를 활용하면 된다.
주소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흥정리376-2

홍천 그린필로우
강원도 산골짜기의 소규모 캠핑장. 계절마다 설경, 꽃놀이, 계곡, 단풍을 누릴 수 있다. 사이트마다 이용 가능 인원은 최대 2인. 단체 캠퍼가 없어 전체적으로 조용하다. 공용 화장실을 사용하는 게 불편하다면 추가 이용 금액을 내고 단독 화장실과 샤워실을 쓸 수 있다. 캠핑장 내 와인바도 있다.
주소 강원도 홍천군 서석면 검산리106

포천 아버지의 숲
우리 조상들이 최고로 치던 배산임수의 캠핑장 버전. 텐트 앞으로는 호수가 있고 뒤로는 병풍처럼 산이 둘러싸여 있다. 풀장 위에 데크를 설치한 ‘워터큐브’, 공놀이를 할 수 있는 ‘스포츠큐브’, 세미나 공간인 ‘멀티큐브’ 같은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무엇보다 이 캠핑장은 난방이 완벽한 샤워장으로 알려져 있다. 캠핑장 외에도 펜션과 글램핑 사이트가 있다.
주소 경기도 포천시 화현면 금강로 3806-80

포천 금동휴양림캠프2
수영장과 바비큐장 및 최신식 부대 시설을 갖춘 포천의 캠핑장. 비데가 설치된 화장실과 샤워실은 물론 개수대까지 개별로 사용할 수 있다. 조경을 잘 정리해 탁 트인 주변 환경에 숲만 보이도록 구성했다. 데크와 파쇄석 사이트가 있으며 글램핑도 가능하다.
주소 경기 포천시 신북면 탑신로1112번길 7-40

강화도 바다다캠핑장
바다 바로 옆에 텐트를 칠 수 있는 캠핑장. 넘실대는 파도를 하루 종일 구경할 수 있다. 근처에 스페인 마을과 갯벌이 있어 낮에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고 밤엔 파도 소리를 들으며 쉬면 된다. 바다다캠핑장은 밤 10시부터 철저하게 매너 타임을 관리하기 때문에 이곳에 밤에는 자연의 소리만 남는다. 공용 샤워실도 깨끗하지만 신청하면 개별 화장실을 사용할 수도 있다.
주소 인천 강화군 화도면 내리 2146-2

충북 진천 더빌리지
체크인 시 어메니티를 제공하는 캠핑장. 10만 평의 캠핑장에 150개 사이트가 있다. 캠핑장 내에서 겨울에는 눈썰매장을, 여름에는 워터 슬라이드가 있는 야외 수영장을 운영한다. 공용 공간에는 제빙기와 스메그 커피포트 세트가 있고 마트 수준인 매점에는 와인, 양주, 소고기, 해산물, 곱창, 와인 잔까지 판다. 숲에 난 길을 따라 걸을 수 있는 이용객 전용 산책로가 있다.
주소 충청북도 진천군 문백면 봉죽2길 20-78

춘천 어반슬로우시티
잔디 놀이터와 모래 놀이터를 갖춘 캠핑장. 춘천의 호수를 바라보며 캠핑을 할 수 있으며 반려견 동반 가능이다. 사이트별 단독으로 마련된 샤워실에는 바디워시, 샴푸, 린스, 드라이기가 구비되어 있다. 공용 공간은 전체적으로 화이트 앤드 우드 톤으로 새로 지어져 깨끗하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남면 가옹개길 108

홍성 캠핑굄성
겨울에 즐기기 좋은 온수 풀이 있다. 샤워실도 물론 따뜻하다. 웰컴 기프트로 친환경 세제, 수세미, 행주, 팔찌, 핫팩 등을 제공한다. 올해 11월 중순에 오픈해 이제 한 달차다. 블루베리와 체리를 딸 수 있는 체험 농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캠퍼에게 인기가 많다. 굄성은 우리말로 ‘사랑받을 만한 특성’을 말한다.
주소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갈산리 298-1

태안 캠핑드림 캠핑장
높낮이가 다른 개수대와 공용 냉장고 등 캠퍼를 배려한 공용 공간이 특징이다. 동계 캠핑이 꺼려지지 않도록 온수 샤워와 드라이가 가능한 쾌적한 샤워실도 갖췄다. 행사가 많다. 버스킹이나 음악 공연이 열리기도 하고 밀키트 할인 이벤트도 종종 열린다. 냉동 피자 한 판을 천 원에 먹을 수 있는 날이 종종 있다.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근흥면 용신리 638

에디터
글 / 조서형(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인스타그램 @hygge_pc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