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온 진공 상태에서 농축시킨 우유를 사용한 카페라떼는 더욱 깊은 풍미와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농축 우유를 사용하는 카페 세 곳.
치즈 같은 풍미의 라테, 쿼츠
알만한 사람은 안다. 여성 최초 국가대표 유연주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쿼츠에 가면 시그니처 메뉴인 쿼츠 라테를 마셔야 한다는 사실을. 65℃의 저온에서 5시간 동안 진공으로 농축시킨 우유가 들어간 쿼츠 라테는 묵직한 질감과 치즈 같은 풍미, 자연스러운 단맛과 고소함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쿼츠 라테 외에도 농축 우유에 캐러멜을 더해 더욱 쫀득한 캐러멜마키아토 등 농축 우유를 사용한 다양한 시그니처 커피를 경험할 수 있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158
영업시간 매일 11:00~19:00
인스타그램 @______quartz
밸런스가 일품인 라테, 디폴트 밸류
연희동 디폴트 밸류에서는 국가대표 바리스타 챔피언이자 드립 커피 마스터 신창호 바리스타가 농축 우유로 제조해 주는 라테를 마실 수 있다. 진공 상태에서 약 80도의 저온으로 증류를 진행한 농축 우유를 사용해 더 진하고 깊은 풍미의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텁텁하거나 무겁지 않고 산뜻함도 같이 느껴져 끝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이곳만의 특징. 자체적으로 만든 농축 우유를 사용해 커피와의 밸런스가 좋아 라테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 333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인스타그램 @defaultvalue_yeonhui
진한 풍미의 아이스 라테, 백호 라떼
송리단길에 위치한 백호 라떼는 이름부터 라테 맛집 분위기를 풍긴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예상 가능하듯 어떠한 첨가물 없이 긴 시간 동안 수분을 날리는 작업을 통해 진하고 고소한 농축 우유를 사용해 만든 백호 라테다. 산미가 거의 없는 원두를 사용해 더욱 고소하고 라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아이스를 더 추천한다. 백호 라테는 캔 제품도 있어 얼음만 추가로 넣어 마시면 집에서도 매장과 동일한 맛의 라테를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42길 26
영업시간 매일 09:30~20:00
인스타그램 @bekko_la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