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news

지금 꼭 알아야할 버추얼 아이돌 4

2023.02.07이진수

쇼케이스 3분만에 전석 매진. 

❶카카오엔터-소녀리버스
케이팝 걸그룹 멤버 30명이 뛰어들어 가상 세계에서 만났다. 직접 자신의 버추얼 캐릭터의 세계관과 정체성을 구축한 이들이 경쟁한다. 서로 사전에 공개된 PR영상을 보고 투표, 이후에는 1대1 데스매치가 이뤄진다. 버추얼이라는 특성을 잘 살린 서바이벌형식의 아이돌 서바이벌 게임이자 프로그램이다. 그렇게 탄생한 아이돌 소녀리버스는 팬덤이 단단한, 떠오르는 버추얼 아이돌이다.

❷SM엔터테인먼트 – 나이비스
에스엠이 올해 데뷔 시키겠다고 이미 발표한 버추얼 그룹으로, 에스파의 세계관과 맞닿아있다. 에스파와 가상세계 속 에스파의 아바타인 æ-aespa를 서포트해주는 든든한 조력자이자 안내자 역할을 하는 가상세계 속 신비로운 존재.

❸MBC – 플레이브(Plave)
MBC 사내벤처 버추얼 캐릭터 제작팀인 ‘블래스트’가 제작했다. 장기간 동안 준비한 것으로 보인다. 멤버 전원이 작사,작곡 능력을 갖춘 것을 컨셉으로 하며 5명으로 이뤄져있다고. 하민, 밤비, 은호, 예준, 노아로 구성되어있다. 예준과 노아는 홍대 버스킹도 마친 상태다.

❹솔레어 – 레볼루션 하트
2021년 7월 데뷔. 국내 최초의 버추얼 보이그룹 레볼루션 하트는 대한민국 기업 카론 크리에이티브 소속의 4인조 다국적 버츄얼 유튜버 그룹이며, 혁명군 컨셉의 버추얼 아이돌이라는 설정으로 유튜브와 트위치에서 활동하고 있다. 리더 잭과 오뉴, 제미니, 류, 총 4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 버추얼 아이돌 최초로 CGV 쇼케이스를 진행해 3분만에 매진 시킨 기록을 가지고 있다.

에디터
이진수
이미지
각 소속사 공식 이미지

SNS 공유하기